2021.7.26 NAZAZiM QT

7월 26일 월요일 큐티말씀 입니다. 

2021.7.26 (월) 시18:1-19
시인 다윗은 지난날 수많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을 의뢰하며 그분의 도우심을 구했기에 결국 하나님께서 그를 높여 주셨음을 고백합니다. 사망의 위기 속에서 하나님께 도움을 호소했던 다윗을 통해 우리가 배워야 할 자세를 살펴보자.
1 다윗은 사망의 올무가 자신에게 이르렀다고 말하면서 죽음의 위험 속에서 하나님께 부르짖는다.  누구든지 죽음의 상황 앞에서 살기 위해 도움을 구한다. 그러나 누구에게 구원을 호소하느냐가 중요하다. 헛된 우상에게 구원을 호소했다면 아무 소용이 없었을 것이다. 하나님을 아는 지식과 믿음이 있었기에 환난 중에서 하나님께 부르짖었고, 구원을 받았다. 바벨론에게 멸망한 유다 백성 중 일부는 하나님의 말씀을 무시하고 이집트를 의지하며 그리로 피했다가 오히려 하나님의 심판을 받았다(렘42:16-17). 우리는 환난 중에 오직 하나님만 믿고 의지함으로 구원을 경험해야 한다.
2 다윗이 환난 중에 하나님께 부르짖었을 때 하나님이 영광 중에 임재하셨음을 고백한다. 천지가 진동하고, 우박과 불이 떨어지고, 번개로 대적들을 흩으셨다고 말한다. 또한 하나님의 꾸지람과 콧김으로 물밑이 드러나고 세상의 터가 나타났다고 묘사한다. 창조주의 영광과 능력을 묘사한 것이다. 우리가 사망 권세의 두려움 속에서 하나님께 부르짖어야 할 이유가 여기에 있다. 하나님은 우리의 반석, 요새, 피할 바위, 방패, 구원의 뿔, 산성이라고 고백한다. 이는 적들의 공격으로부터 자신을 지키기 위한 것들로, 하나님만이 자신을 지키시고 구원하실 수 있다. 기도를 통해 하나님의 응답을 경험해보자.
3 모든 사람은 죄로 인해 사망 권세 아래 잡혀 영벌을 받을 수밖에 없다. 그런데 예수 그리스도께서 죽을 수밖에 없는 죄인들을 구원하시기 위해 십자가를 지심으로 생명의 길이 되셨다. 죄 가운데 태어난 사람은 스스로 죄의 사슬을 끊고 사망 권세를 이기고 생명을 얻을 수 없기에 주님이 구원의 길이 되신 것이다. 다윗이 유일한 구원자이신 하나님께 부르짖어 구원받았듯이 우리는 유일한 생명의 길 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생명을 얻었다(행4:12). 이 놀라운 은혜를 맛본 성도는 생명의 길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전해야 한다.
주님, 그리스도 안에서 죽음을 이기고 영원한 생명을 얻었으니, 다윗처럼 주께 감사하며 그 영광을 찬양하는 참된 예배자로 살아가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