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7.24 NAZAZiM QT

7월 24일 토요일 큐티말씀 입니다.

2021.7.24 (토) 시16:1-11
하나님 앞에서 경건하게 살아도 어려운 일을 겪는다. 사실 어려울 때 보이는 모습이야말로 성도와 불신자가 구별되는 시금석이 되기도 한다. 세상에서 고난을 훌륭하게 극복하는 시인 다윗을 만나보자.
1 고난 속에서도 다윗은 자신을 지켜 주실 것을 믿고 주께 피한다고 고백한다(1). 주님만이 자신의 복이라고 고백한다는 것은(2), 세상에서 문제 해결을 찾지 않고 하나님을 만나는 데 집중했다는 뜻이다. 성도에게는 성도들과의 긴밀한 교제에서 즐거움을 얻지만, 우상 숭배자들에게는 괴로움이 있다(3-4). 어려운 일을 당할수록 우리는 기도의 자리를 찾아야 하고, 믿음의 지체들에게 기도를 부탁하며 영적 위로를 얻는 지혜가 있어야 한다.
2 우리가 경험하는 어려움의 대부분은 사실 세상의 헛된 것들과 연관되어 있다. 다윗은 여호와께서 자신의 산업, 분깃이므로 결코 잃어버리지 않으며(5), 세상 그 어떤 것보다 더 아름답다고 고백한다(6). 아마 밤마다 말씀을 묵상했고, 심령의 소리에 귀 기울였던 것 같다(7). 밤마다 QT를 통해 자신을 돌아보았다고 할 수 있다. 어려움을 당할수록 하나님을 더욱 의지하면 마음이 흔들리지않고 평안을 누리게 된다(8). 이미 우리에게 하늘의 복이 우리에게 엄청나게 주어졌음을 말씀을 통해 늘 확인하면 하나님의 평강이 더 임할 것이다(빌4:7).
3 시인이 경험하는 어려움은 생명까지도 위험할 정도로 심각한 것이다(10). 그러나 그는 하나님께 기도하고, 성도들과 교제하며 기도를 부탁하고, 매일 말씀을 묵상하며 자신을 돌아보는 과정을 통해 기쁨과 확신의 찬양을 올려 드릴 수 있었다. 하나님의 인도와 보호하심을 확신했기 때문이다(9-10). 하나님을 찾을 때 생명의 길을 발견하고, 하늘에 속한 충만한 기쁨, 영원한 즐거움을 누린다(11). 기도할 수 있는 권세가 우리에게 있고, 성령으로 연합된 지체들이 있다. 이 놀라운 권능과 자원을 활용하는 것이 지혜다.
주님, 세상이 우리를 절망시키고 낙심시킬 수 없음을 확신하며 오늘도 믿음으로 승리하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