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4.9 NAZAZiM QT

4월 9일 금요일 큐티말씀 입니다. 

2021.4.9. (금) 출3:1-12
때가 되자 하나님은 40년 동안 미디안에서 양을 치던 모세를 부르시고, 이스라엘 백성을 애굽에서 이끌어 낼 사명을 맡기신다. 하나님의 사명을 받은 자들에게 요구하시는 준비된 태도는 무엇일까?
1 불이 붙었음에도 타지 않는 떨기나무 가운데 하나님이 현현하셨다. 가까이 온 모세에게 하나님은 거룩한 땅에서 신을 벗으라 하신다. 모세에게 거룩함을 요구하신다. 세상의 방식, 가치관, 삶의 목적들이 하나님의 사명을 이루는 데는 아무런 필요가 없다고 말씀하시는 것이다. 거룩하지 않은 것들은 하나님의 일에 방해가 될 뿐이다. 우리는 날마다 우리 삶에 그리고 우리 내면에 버리지 못한 죄와 세속적인 욕심이 없는지를 말씀 앞에서 살펴야 한다.
2 지금까지 모세는 자기 인생의 주인 노릇 했었다. 불쌍한 동족을 돕고자 하는 마음이 있었지만 자기 방법대로 했다. 이제 모세는 하나님의 사명을 이루기 위해 하나님의 주권에 굴복하는 법을 배워야 했다. 다시는 돌아가고 싶지 않은 그곳으로 다시 가라 명하신다. 자신의 감정과 의지를 꺾어 하나님의 뜻에 굴복해야 했다. 하나님은 모세의 그런 순종을 사용하셔서 이스라엘 백성을 구원하는 일에 그를 사용하셨다. 
주님, 하나님의 백성으로 세상의 기준과 유혹으로부터 나 자신을 지켜 거룩하게 하시고, 하나님의 명령(말씀) 순종을 통해 영혼을 구하는 사명을 잘 감당하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5.13 NAZAZiM QT

2021.12.23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