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4.28 NAZAZiM QT

4월 28일 수요일 큐티말씀 입니다. 

2021.4.28 (수) 출10:12-20
모든 생명체는 먹을 것이 없으면 죽을 수밖에 없다. 모든 사람이 자신과 가족의 생계와 직결된 경제적인 문제를 안고 산다. 메뚜기 재앙을 통해 생명의 창조와 유지는 오직 하나님의 역사임을 깨닫고 전적으로 하나님만을 의지하는 믿음을 소유해야 한다.
1 우박으로 인해 막대한 피해를 입은 애굽에, 동풍을 타고 메뚜기 떼가 온 땅을 덮어 남은 작물들을 모두 다 먹어 치우는 재앙이 임했다. 순식간에 애굽의 모든 양식이 사라졌다. 먹고 사는 것이 하나님의 은혜임을 역설적으로 보여주시는 장면이다.  메뚜기 떼로부터 곡식과 채소 나무를 지키는 신 ‘민’을 섬기던 애굽이 메뚜기 재앙을 당하고 나서 바로는 자신이 하나님께 죄를 지었다고 고백하면서 죽음 만은 면하게 해 달라고 부탁한다. 모세의 기도로 애굽에 메뚜기가 모두 사라졌다는 것은 메뚜기 재앙이 자연적인 현상이 아닌 하나님의 재앙인 것이다. 다시 완악하게 되어 이스라엘 자손을 보내기 않으려는 바로를 보면서, 완악함은 심판을 자초하는 어리석음임을 깨닫는다. 주의 말씀 앞에 겸손히 순종하는 지혜가 우리를 살린다.
2 부족한 것 없이 누렸던 에덴동산에 아담과 하와의 범죄로 인해 사람뿐만 아니라 모든 피조물이 먹고 사는 문제로 고생을 하게 되었다. 그러나 예수님은 하나님 백성의 먹고 사는 문제는 하나님이 해결해 주시니 오직 하나님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고 말씀하셨다(마6:33). 이스라엘 백성이 광야에서 생활하는 동안 하나님은 초자연적인 역사로 그들을 먹이시고 생명을 지키셨다. 우리는 세상 사람들과 같이 생존에 대한 염려와 근심에 사로잡혀 성령의 열매를 맺지 못하는 어리석음을 범해선 안된다(마13:22). 하나님을 신뢰하는 가운데, 오직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하는 일에 힘써야 한다.
세상 사람들처럼 재물을 좇지 말고, 재물을 주기도, 취하기도 하시는 하나님을 의지함으로, 우리 각자에게 맡기신 사명을 감당케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5.13 NAZAZiM QT

2021.12.23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