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4.17 NAZAZiM QT

4월 17일 토요일 큐티말씀 입니다. 

2021.4.17 (토) 출6:2-13
모세는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했는데, 오히려 그 때문에 이스라엘 백성은 더 혹독한 상황으로 내몰린 듯하다. 이때, 하나님은 이스라엘의 내부, 그 믿음을 바로 잡으라고 말씀하신다.
1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에게 전능의 하나님으로 나타나시고 여호와라는 이름은 알리지 않으셨던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에게 여호와라는 이름을 알려주시고, 이들의 조상에게 약속하신 땅으로 인도하실 것이다 (3-4, 7-8). 조상들과 맺은 연약은 이스라엘을 하나님의 백성으로 삼으시고 하나님이 그들의 하나님이 되심으로 완성될 것이며(4, 7). 백성의 신음을 들으시고 언약을 기억하시고 이들을 건져 내실 것이다(5, 6). 여호와는 우리에게도 동일하게 언약을 주셨다. 바로 성경이다.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우리를 구원하시고 영원한 생명을 얻게 하시겠다는 엄숙한 약속을 주셨다. 그렇다면 우리 역시 하나님이 주신 이 약속들을 무엇보다 귀하게 여겨야 한다.
2 이스라엘은 모세가 전한 하나님의 말씀을 듣지 않았다(9). 가혹한 노역 때문에 하나님의 이런 맹세마저도 달갑게 들리지 않았던 것이다. 모세 역시 이스라엘이 자기 말을 안 들었는데 어찌 바로가 듣겠느냐며 탄식한다. 하나님의 구원의 은혜를 정작 아무도 곧이곧대로 듣지 않았다. 그러나 하나님은 모세와 아론을 바로에게 보내 이스라엘을 구원해 내게 하셨다(13). 구원은 전적인 하나님의 주권적 은혜이다. 누가 믿지 않는다 해서 그 일을 진행하지 못할 하나님이 아니시다. 예수님도 십자가 사역을 계속 진행하셨고, 결국 구원의 역사를 이루셨다. 이처럼 우리 역시 하나님의 주권적 은혜로 구원받았음을 기억하며, 은혜에 합당한 삶을 살아야 한다. 
주님, 조건과 환경을 먼저 따지지 말고, 하나님이 말씀하셨다면, 하나님이 이루실 것을 확신하며 순종으로 그 길을 따르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5.13 NAZAZiM QT

2021.12.23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