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4.10 NAZAZiM QT

4월 10일 토요일 큐티말씀 입니다. 

2021.4.10 (토) 출3:13-22
하나님을 만남 가운데서 모세가 하나님의 이름을 묻자 하나님이 대답하시는 장면이다. 하나님의 이름을 단다는 것은 어떤 의미이며, 그 이름을 아는 자의 미래는 어떠한가?
1 애굽에서 노예로 살아가던 이스라엘 백성을 구해 내실 분이 누구인지 설명이 필요하여 모세는 하나님이 누구신지 알고 싶어 했다. ‘당신은 누구십니까?’란 물음에 하나님은 ‘나는 스스로 있는 자다’라고 답변하신다. 그 어떤 것을 의지하지도, 속하지도 않는 분, 모든 것에 초월하신 분, 영원부터 영원까지 계신 분임을 설명해 주셨다. 또한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의 하나님이시다(15). 하나님은 자신의 이름을 드러냄으로 조상 때부터 이어진 이스라엘 백성과 연합하고자 하셨다. 하나님은 자기 백성과 연합하길 원하시는 분이시다.
2 이스라엘의 억압을 보신 하나님은 이들을 탈출시켜 젖과 꿀이 흐르는 땅으로 인도하실 놀라운 역사를 이제 시작하려 하신다. 하나님은 모세가 장로들과 함께 바로 앞에 가서 하나님을 소개하며, 백성들을 풀어줄 것을 요구할 때, 하나님을 ‘히브리 사람들의 하나님 여호와’로 소개하라 하신다. 하나님이 히브리 민족의 역사에 참 주인이심을 강조하신 것이다. 아무리 우리에게 불가능한 것이라도 하나님과 연합할 때 능히 해낼 수 있다. 하나님이 주권으로 자유케 하시고, 이적으로 애굽을 초토화시키시고, 하나님의 백성은 각종 전리품을 자기고 나갈 것을 말씀하신다. 하나님은 자신의 이름을 알고 그 이름을 의지하는 자들에게는 놀라운 구원의 청사진을 미리 보여주신다.
당신의 이름을 계시하심으로 이미 우리 인생 속으로 들어오신 주님,  내 인생의 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꾸시며 하나님의 축복된 미래로 인도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5.13 NAZAZiM QT

2021.12.23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