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2.8 NAZAZiM QT

2월 8일 월요일 큐티말씀 입니다.

2021.2.8 (월) 마11:20-30
복음을 거부한 자들에게는 경고를, 복음을 받아들인 자들에겐 쉼을 약속하신 주님의 말씀 속에tj 심판 혹은 구원의 기준을 발견한다.
1 (20-24) 소위 ‘복음의 삼각지대’라고 불리는 고라신, 벳새다, 가버나움에서 예수님은 많은 권능과 이적을 행하셨다. 그런데 예수님의 권능을 가장 많이 체험하고 은혜를 받은 이런 곳에서 예수님을 거절했다. 복음을 받아들이지 않은 것이다. 우상숭배의 도시였던 두로와 시돈보다 고라신과 벳새다가 더 큰 재앙을 받고, 소돔보다 가버나움이 더 큰 심판을 받는다고 하신다. 더 많은 말씀을 받은 자에게 더 큰 심판이 임하는 것은 구약시대부터 있었던 경고다 (암3:2). 복음의 삼각지대라면 구원의 삼각지대가 되어야 한다. 더 많은 말씀과 은혜를 받은 우리는 예수님을 더 잘 믿고 사모하며 복음의 통로가 되어야 한다.
2 (25-30) 예수님을 인정한 일련의 무리가 있었는데, 바로 ‘어린아이들’과 같은 자들이다. ‘어린아이’는 헬라어로 ‘네피오이스’인데 ‘젖먹이’란 뜻이다. 젖먹이의 특징은 의존성이다. 스스로 아무 것도 할 수 없어서 전적으로 양육자가 모든 것을 해 줘야 한다. 어린아이와 같은 믿음은 전적으로 예수님을 의지한다. 예수님의 자신의 메시아임을 인정하고, 자신을 구원해 주실 것을 갈망한다. 자신이 자신을 구원할 수 없음을 철저히 안다. 주님은 이들에게 복음을 나타내시고, 초청하신다. 내 스스로 삶의 주인 노릇을 멈추고 주님으로 주인 삼아 사는 것이 바로 주님이 주시는 쉽고 가벼운 멍에다. 주님이 주시는 안식과 자유를 누리며 나누자.
주님, 모두 불안과 혼동 속에서 참된 안식을 갈구하는 가운데, 세상이 줄 수 없는 참된 평안과 안식이 오직 당신 안에만 있음을 전하는 자들로 살아가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5.13 NAZAZiM QT

2021.12.23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