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2.4 NAZAZiM QT

2월 4일 목요일 큐티말씀입니다. 

2021.2.4 (목) 마10:1-15
예수님은 열두 제자에게 선교의 사명을 주셨다. 제자들은 예수님의 사명에 온전히 순종하여 복음 전파에 밑거름이 되었다.  제자들의 복음 전도 사역에서 나타나는 두드러진 특징은 무엇일까?
1 열두 제자를 부르시고 이스라엘 백성 중 잃어버린 자들에게로 먼저 파송되었다. 제자들을 보내시되 홀로 사역을 감당하게 하지 않으시고, 서로 협력하도록 하셨다. 각자 다양한 배경과 성향을 가진 자들을 불러 협력하게 하심은 한 사람의 힘으로 감당할 수 없는 사역이기 때문이다. 주님은 서로 협력하고 연합하는 공동체를 통해 일하기를 원하신다. 사랑으로 연합한 제자 공동체는 능력이 뛰어난 한 사람이 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메시지를 세상에 전할 수 있다. 다툼과 분열은 전도와 선교에 매우 부정적 영향력을 끼치게 된다. 주께서 지체들과 함께 복음 사역을 감당하게 하셨음을 기억하며 서로를 존중하고 격려하고 위로해야 한다.
2 주님이 열두 사도에게 선교지침을 주셨는데, 먼저는 ‘잃어버린 양’같은 유대인을 먼저 전도하고, 후에 이방인을 전도하는 것이며, 여행 중 필요한 물품이라 할지라도 가지고 가면 안 되었다. 사역 대상들에게 필수품을 공급받는 것이 마땅하다고 말씀하셨다. 합당한 자의 집에 들어가 떠날 때까지 머물러야 했다. 만일 영접하지 않은 자들이 있다면 이교도에 하듯 발에 묻은 먼지를 털어내라고 하신다. 복음을 거절한 성은 영원한 불 재앙을 받게 된다. 성도들은 전도할 때 모든 것을 하나님께 맡겨야 한다.  성도는 보내심을 받아 전할 뿐이다. 나머지는 하나님이 다 책임져 주신다.
주님, 어디로 보내시든, 믿음의 동역자들과 연합하여 ‘천국이 가까이 왔다’라고 증언하는 삶을 살아가게 하시고, 하나님께서 모든 것을 책임져 주실 것을 믿는 믿음 가운데 제자의 삶이 최우선이 되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5.13 NAZAZiM QT

2021.12.23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