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2.3 NAZAZiM QT

2월 3일 수요일 큐티말씀 입니다. 

2021.2.3 (수) 마9:27-38
마치 출애굽기에 나오는 10가지 기적(재앙)을 연상시키듯, 마태복음 8-9은 예수님의 10가지 기적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기적 이야기를 통해 마태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1 두 명의 맹인이 예수님을 따라오면서 “다윗의 자손이여 우리에게 자비를 베풀어 주소서”라고 외쳤다. 이들은 앞을 보지 못하니 성경을 읽을 수도 없었음에도 예수님이 다윗의 자손 즉, 메시아이심을 정확히 알고 있었다(사29:18). 성전에서 성경을 보는 대제사장, 바리새인, 서기관도 예수님이 메시아이심을 몰랐다. 집 안까지 따라온 이들에게 믿음이 있음을 보시고 고쳐 주셨다. 아무리 종교 지식이 풍부해도 예수님이 메시아란 사실을 알지 못하면 아무 소용이 없다. 예수님이 메시아로 고백하는 사람이 진정으로 영안이 밝은 사람이다.
2 귀신들려 말 못하는 사람을 예수님께 데리고 오자, 예수님이 귀신을 쫓아내시고 장애를 치료해 주셨다. 8장에서 풍랑을 잔잔케 하시고, 나병환자, 백부장 종, 열병, 귀신 들린 두 사람을 치유하신 기적이 담겨 있다. 이런 기적들을 보고 사람들이 주님을 높였다 (8:27). 9장에서는 중풍병자, 회당장의 딸, 혈루증 걸린 여인, 두 명의 맹인, 말 못하는 사람을 고치시는 기적이 나온다. 이를 본 사람들이 9장에서는 예수님을 멸시했다. 신성모독이라 여겼고(3), 귀신의 왕을 의지해 귀신을 쫓아낸다고 말했다(34). 예수님의 메시아 되심을 부정했기 때문이다. ‘보다 많은 영혼에게 복음을 전하고 그들을 돌볼 수 있는 일꾼을 보내 주시도록 하나님께 간청하라’고 하신 주님의 말씀(38)을 묵상할 때, 우리는 당시 종교 지도자들 같은 자들이나, 주님 주변에 그냥 모여든 무리로 살아선 안되겠다. 예수님이 메시아이심을 고백하고, 많은 영혼을 추수하는 일꾼으로 살아야겠다.
주님, 우리 삶 속에 일어나는 많은 은혜와 기적들을 기억하며, 우리의 메시아요 만 왕의 왕이신 주님의 일꾼으로 기쁜 소식을 전하는 일에 충성을 다하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1.5.1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

2024.1.22 (월) 막8:1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