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2.25 NAZAZiiM QT

2월 25일 목요일 큐티말씀입니다. 

2021.2.25 (목) 마17:14-27
천국이 이 세상 가운데 어떤 모습으로 존재할까?  예수님을 따르기로 헌신한 제자들이 어떻게 천국의 권능을 발휘할 수 있을까?
1 예수님이 변화산에서 3 제자들과 함께 있는 동안, 그 아래에 있던 나머지 제자들은 간질로 고생하는 아이를 고치지 못해 쩔쩔매고 있었다(14-16). 이는 우리가 현실에서 겪는 문제다. 분명 주님이 온 땅을 다스리시지만, 이 땅에는 악의 세력이 여전히 존재하고, 제자들은 그 세력을 내쫓지 못하는 연약한 모습을 보인다. 바로 우리 믿음이 작기 때문이다. 믿음이 작은 상태에서는 그 어떤 능력도 행할 수 없다. 예수님의 말씀(20)을 듣고도, 예수님의 수난에 대한 예고를 듣고도 제자들이 매우 근심했다. 아직 온전한 믿음이 없었던 것이다(21-22). 우리에게 천국의 권능이 주어졌지만, 문제는 우리가 믿느냐, 그렇지 않느냐에 있다. 주님을 믿고 담대히 나아간다면 주님이 모든 일을 이뤄 주실 것이다.
2 성전세를 받는 자들이 예수님과 제자들에게 반 세겔의 성전세를 내라고 요구했다(24). 예수님이 진정한 성전이 되시고, 그분과 성령으로 연합한 공동체가 성전의 역할을 한다. 예수님은 성전세 내는 것을 거부하지 않으시고 독특한 방법으로 세금을 내신다 (27). 엄밀히 따져 예수님과 베드로가 성전세를 낸 것이 아니다. 하지만 성전세에 대한 법이 그 땅에 유효하므로, 예수님은 이 방법을 사용하셨다. 아직 천국이 세상의 법을 완전히 제거하지 못한 상태에서는 하나님이 허락하시는 지혜로 적절한 길을 찾아 나가게 된다. 그러나 주님이 다시 오셔서 천국을 완성하실 때에는 세상의 모든 법을 폐하시고 오직 하나님의 통치만 지속될 것이다. 천국이 이미 임했지만, 아직 완성되지 않았다. 우리가 천국에 속한 자들이지만, 이 세상 속에 살기 때문에, 믿음의 권능을 갖고 세상의 모든 악하고 더러운 죽음의 권세와 싸워 이겨 나가야 한다.
주님, 전능하신 하나님을 의지하면 하나님 나라의 능력을 행할 수 있음을 믿고 하나님의 역사의 도구로 쓰여지도록 오늘도 도와주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5.13 NAZAZiM QT

2021.12.23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