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2.2 NAZAZiM QT

2월 2일 화요일 큐티말씀 입니다. 

2021.2.2 (화) 마9:14-26
믿음은 아직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을 믿는 것이다. 이 믿음에 대한 보상은 당신이 믿은 대로 보게 된다는 것이다’라고 성 어그스틴이 말했다.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을 믿었던 사람들의 믿음을 살펴보자.
1 당시 유대인들은 모세가 시내산을 올라간 날과 내려온 날을 기념하여 월요일과 목요일에 금식하는 것을 당연시했는데, 물도 먹지 않았다. 우기가 아닌 건기에는 더 철저했다. 그런데 예수님과 제자들은 금식하지 않았다. 요한의 제자들의 핀잔에 예수님은 혼인집 비유를 드셨다. 신랑이 옆에 있기에 기뻐하고 즐거워함을 설명하셨다. 또 새 천 조각과 낡은 옷의 비유와 새 포도주와 부대의 비유를 하셨다. 이는 신랑 되신 예수님과 함께 새 시대가 왔음을 의미한다. 구약의 율법과 유대 전통이 아니라 율법을 성취하러 오신 주님으로 인해 옛 것의 전통에 갇히지 않고, 우리에게 참 자유를 주신 것이다. 믿음은 우릴 구원하신 신랑 되신 예수님 때문에 모든 옛 것 (율법, 전통, 죄성 등)으로부터 우리를 자유케 하셨다.
2 회당장 야이로 (막5:22)가 예수님께 와서 자기 딸이 죽었으니 다시 살려달라고 엎드렸다. 회당장을 따라 가던 도중 혈루증 걸린 여인이 예수님의 겉옷 가를 만졌다. “네 믿음이 너를 구원했다”고 말씀하셨다. 그 믿음(21)을 보시고 예수님은 치유해 주셨다.  회당장의 집에 도착하신 주님은 죽은 소녀를 ‘잔다’라고 하시며 손을 잡고 일으키 살아나게 하셨다. 비록 예수님은 연속으로 두 번 부정한 일을 행하셨다. 피 흘리는 여인과 접촉하셨고, 시신을 만지셨다. 그러나 예수님은 오직 믿음만을 보셨다. 다른 조건들을 보지 않으시고, 오직 믿음을 보시고 구원해 주셨다.
주님, 그 어떤 상황 속에서도 ‘믿음이 이기네. 믿음이 이기네. 주 예수를 믿음이 온 세상 이기네’를 고백하며 승리하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5.13 NAZAZiM QT

2021.12.23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