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 NAZAZiM QT

1월 20일 수요일 큐티말씀 입니다. 

2021.1.20 (수) 마5:1-16
무엇이 진정한 행복이냐 하는 문제는 인생의 방향을 결정하는 중요한 문제이다. 모든 사람이 행복을 추구하지만 복에 대한 잘못된 생각은 오히려 인생에 독이 된다. 하나님의 말씀이 전하는 진정한 복을 깨달아 그 복을 추구할 때 바른 생을 살아가는 지혜로운 성도가 된다.
1 하나님의 구원의 말씀을 복음이라고 부르는 것은 복된 소식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복에 대한 세상의 생각은 건강, 장수, 부유함, 출세, 자손의 번성같은 것을 복이라고 여긴다. 가난, 애통, 박해, 주리고 목마름 같은 것은 세상에서 분명 불행의 개념이다.  그러나 주님은 천국에서는 이런 자들이 복이 있다고 말씀하신다. 이 땅에서 고난을 당하지만 천국에서 상이 크기 때문이다. 우리가 고난을 당하더라도 믿음으로 말미암아 슬퍼하지 말고 도리어 기뻐하고 즐거워하라고 주님은 말씀하신다(10-11). 천국의 복이 무엇인지 바로 알고 그 복을 추구하자. 
2 신앙이 타락하는 원인 중 매우 주요한 요소가 바로 기복신앙이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면서 천국의 복이 아닌 세상의 복을 구하기 때문이다. 신앙의 중심이 하나님이 아니라 우리 자신이 되는 기복신앙을 우리는 경계해야 한다. 나의 욕망을 위해 하나님을 이용할 수 없다. 오히려 하나님의 나라와 하나님의 의와 뜻을 구하며 살아야 한다(마6:33).
3 세상 사람들과 달리 천국의 복을 구하며 사는 성도는 세상의 빛이요 소금인 것이다. 천국의 복을 추구하며 살아갈 때, 세상의 썩어질 것들을 구하는 사람들에게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할 수 있게 된다. 예수님은 자신이 세상의 빛이요 진리와 생명의 길이라고 말씀하신다. 우리는 예수님을 믿는 삶을 통해 예수님의 빛을 세상에 비추는 역할을 감당해야 한다. 천국의 복을 추구하는 삶으로 빛 되신 예수님을 세상에 전해야 한다. 천국의 복을 소유하여 세상 사람들에게 구원의 복을 전하는 성도 자체가 세상의 복이 된다.
주님, 천국의 복을 소유한 성도로 이 땅에 사는 동안 그 복을 세상에 전해야 할 사명을 충실히 감당하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2.8.10 NAZAZiM QT

2021.5.13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