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9 NAZAZiM QT

1월 19일 화요일 큐티말씀 입니다. 

2021.1.19 (화) 마4:12-25
하나님 나라의 도래는 미래 일일 뿐 아니라 우리 가운데 이뤄진 현재의 사건이다. 성도는 하나님 나라의 정체와 성격을 바로 알아 하나님 나라 백성으로서 사명과 역할을 충실히 감당해야 한다.
1 예수님은 세례 요한을 이어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다’는 말씀을 전하셨다. 하나님 나라를 준비하는 태도는 회개다. 지금까지 세상적으로 살아가던 모든 삶을 정리하고 하나님 나라 백성답게 새로운 질서와 법을 따라 살아가기로 결단하는 것이다. 직업도 버리고, 가족도 버린다는 것은 이 세상의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들도 뒤로하고 우선순위를 천국 복음에 둔다는 의미다. 하나님의 나라는 모든 것보다 우선이다.
2 천국은 눈으로 볼 수도 손으로 만질 수도 없는 영적 실체다. 그래서 주님은 성령의 능력으로 세상에서는 불가능한 기적을 통해 보이지 않는 하나님 나라를 현실의 시간 속에서 증명해 보이신 것이다. 종교 지도자들은 예수님의 말씀에 대해 여러가지 방법으로 부정했지만 모든 사람이 체험하는 병 고침의 역사는 부정하지 못했다. 이런 하나님 나라 임재의 현재적 증거는 사도들이 복음을 전할 때도 계속되었다. 오늘날 우리가 보여줘야 할 천국의 실재는 서로 사랑함을 통해 사람들에게 하나님 사랑을 체험하게 하는 것이다 (요일4:12).
3 예수님은 제자들을 부르시면서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시겠다고 말씀하셨다. 세상의 일은 생명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양식을 얻기 위해 육체적, 정신적으로 수고하는 것이다. 그러나 복음 사역은 사람을 통해 어떤 것을 얻는 것이 아니라 사람 자체가 목적이다. 교회는 사람을 수단이 아닌 목적으로 여기고 섬기는 것이다.  예수님도 생명을 구하기 위해 십자가를 지셨다(요10:10). 세상에서 무슨 일을 하든지 궁극적으로는 하나님 나라 법을 따라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하여 많은 영혼을 구원하는 것이 목적이 되어야 한다.
주님, 우리가 서로 사랑하고 말씀을 지킴으로 하나님 나라가 완성되는 주님의 재림 때까지 하나님 나라를 증명하는 성도의 사명을 충실히 감당하여, 마지막 날에 주님께 칭찬과 상급을 받을 수 있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2.8.10 NAZAZiM QT

2021.5.13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