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8.29 NAZAZiM QT

2023.8.29(화) 행28:1-10 음성큐티 하나님의 사람은 하나님의 권능을 사람들에게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이제 하나님은 몰타섬 원주민들에게 바울을 통해 당신의 영광을 드러내신다. 1 하나님께서 실제로 ‘야만인’(롬1:14; ‘원주민’으로 번역된 단어는 헬라인들이 당시 다른 민족들게 사용하던 단어였다)들에게 복음을 전할 기회를 바울에게 허락하셨다. 바울이 추위에 떨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땔감을 더 모아 불에 넣었는데, 그 와중에 독사에게 물렸다. 원주민들은 바울이 죄수였기에 그를 살인범으로 생각해 자신들의 신이 그를 죽인다고 생각했다(4). 그러나 바울이 전혀 해를 입지 않자, 이번에는 바울을 ‘신’처럼 여겼다. 하나님은 이 사건을 통해 몰타인들에게 그들이 기존에 섬기던 신보다 더 큰 신이 있음을 보여 주었다. 2 함께 배를 탔던 일행들은 조난을 당해 모든 것을 잃었지만,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사람 바울이 함께 하였기에 필요한 모든 것을 공급받을 수 있었다. 또한 추장 보블리오의 아버지를 비롯하여 몰타 섬의 많은 사람들이 병고침을 받았고, 이들은 바울 일행이 떠날 때 항해에 필요한 것들을 공급해 주었다. 유대인들은 자기들이 하나닝의 백성이라 자부하지만 복음 전도자들을 박해하고 복음을 거부했기에 결국 하나님이 버리셨다. 그러나 아무 것도 알지 못하는 몰타 ‘야만인’들은 복음 전도자를 영접함으로 하나님의 은혜를 누릴 수 있었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사람으로 세상에 하나님의 복을 전하는 자가 되어야 한다. 주님, 일상에서 만나는 자들에게 하나님의 복을 나누는 귀한 성도가 되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