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7.13 NAZAZiM QT

2023.7.13 (목) 행10:1-16 음성큐티 초대교회 당시 유대인은 이방인과 함께 식사를 하지 않았다. 그런 상황에서 하나님은 이방인 고넬료에게 유대인 베드로를 보내시고자 두 가지 환상을 보여 주신 것이다. 전도자가 취할 바른 태도는 무엇일까? 1 베드로가 낮12시 기도 시간에 하나님 앞에 나아갔을 때 하나님은 그에게 환상을 보게 하셨다. 이방인 전도에 대한 뜻을 알려 주신 것이다. 베드로는 수많은 사람을 주님께 인도한 전도자이면서 동시에 기도하는 사람이었다. 예수님도 시간을 정해 놓고 기도하셨다. 기도하는 습관이 이렇게 중요하다. 기도는 훈련이다. 복음 전도 현장이나 우리의 일상이나 치열한 영적 전투가 벌어지는 전쟁터다. 이 싸움에서 승리하려면 하나님의 도우심을 구해야 하고, 영혼을 구원하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위해 기도해야 한다. 교회 공동체에서 함께 기도로 중보함이 중요한 이유도 여기에 있다. 2 환상 중에 본 부정한 것을 잡아먹으라는 음성을 베드로는 세 번 들었다. 베드로는 계속 거부했다. 베드로가 가진 편견과 고정관념을 깨기 위해 이런 환상을 보여주신 것이다. 베드로가 그런 편견을 버리지 안는 한 이방인들에게 복음을 전하지는 않을 것임을 하나님이 아신 것이다. 우리 모두 편견과 고정관념을 갖고 살아간다. 나와 다른 사람을 이해하기보다 내 생각 기준으로 상대방을 판단하는데 익숙하다. 주님이 사랑하시는 영혼들을 사랑하며 그들을 위해 기도하고, 복음을 전해 준 신실한 전도자들이 있었기에 우리도 복음을 듣고 예수님을 믿게 되었다. 우리는 절대로 복음에 빚진 자로 살아가야 한다. 주님, 나의 다양한 편견과 고정관념들과 잘못된 생각들을 주님 앞에 내려놓고 오직 주의 뜻을 깨닫고 순종하는 자리로 나아가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