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5.6 NAZAZiM QT

음성큐티 2023.5.6. (토) 삼하14:25-33 다윗은 고향으로 돌아온 압살롬을 2년 동안 만나 주시 않았다. 기지를 발휘하여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는 압살롬은 세상에서 환영받는 인물이다. 그가 이룬 성공과 한계는 뭘까? 1 압살롬은 백성들 사이에 인기가 많았다. 외모가 뛰어났고 왕자로 태어났고 가장 강력한 왕위 계승자였다. 사람들이 부러워할 만한 모든 조건을 가지고 태어났지만 그는 다윗을 계승하지 못했다. 우리의 모든 조건은 하나님이 허락하신 환경이요 조건이다. 하나님 앞에 겸비하고 하나님을 의지하는 대신 자신에게 주어진 조건을 더 믿은 것이었다. 외형적 조건보다 하나님이 인정하지 않으시면 아무런 소용이 없다. 무엇보다 겸비한 마음가짐으로 하나님을 의지하는 신앙을 잃지 않도록 깨어 있어야 한다. 2 다윗도, 요압도압살롬을 만나려 하지 않았다. 그러자 압살롬은 요압의 밭에 불을 질러 수확을 앞둔 농작물을 다 태워 버렸다. 자신의 꾀를 이용해 요압을 불렀고, 결국 아버지 다윗을 만났다. 추진력과 지혜가 있는가? 차기 왕이 된다면 나라가 번성하고 부흥하리라 세상은 기대했을 것이다. 그러나 그는 하나님이 인정하시지 않은 사람이었다. 다윗은 자신을 왕으로 세우시겠다는 신탁을 받고도 긴 세월동안 하나님이 일하실. 때를 묵묵히 기다렸던 사람이다. 그런 믿음을 하나님은 인정하신다. 우리에게 여러 목표가 있는가? 그것을 이루는 과정에서 우리는 반드시 하나님과의 동행이 있어야 한다. 성공은 하나님께 인정받는 믿음에 달렸다. 주님, 말씀이 가르치시는 영원한 가치에 헌신하며 하나님의 사람으로 살아가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