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4.13 NAZAZiM QT

음성큐티 2023.4.13 (목) 삼하2:12-32 갈등은 엄청난 비극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이스보셋의 사령관 아브넬과 다윗의 사령관 요압이 기브온에서 맞섰다. 수많은 사람이 죽임을 당하는 참극이 벌어지고 말았다. 1 아브넬은 많은 군사를 거르리고 있었고, 요압은 다윗을 따라다니던 얼마 되지 않은 용사들을 거느리고 있었다 이들은 모두 동족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서로를 경쟁상대로 생각해 자신드이 가진 지도력과 군사력이 상대에 비해 월등하다고 생각했다 . 이런 경쟁의식은 필연적으로 전쟁을 불러온다. 아무런 명분없는 싸움에 군인들이 내몰렸다. 교회는 서로 경쟁하며 갈등하는 사횔 속에서 상처받은 이들을 치유하는 사랑의 공동체로 우뚝 세워져야 한다. 2 12명의 젊은이들로 승부가 가려지지 않고 모두 죽자, 양측 군대는 전면전을 벌였고, 아브넬의 군사들이 요압 군대에 쫓기는 신세가 되고 말았다. 그런데 요압과 아브넬의 싸움은 거기서 끝나지 않았다. 도망치던 아브넬을 추격하던 요압의 동생 아사헬이 아브넬에게 죽임을 당하고 말았다. 요압은 동생의 죽음에 대한 복수심에 불타올랐고, 더 맹렬한 기세로 아브넬을 쫓아갔다. 두 사람의 싸움은 후에 복수심에 사로잡힌 요압의 칼에 아브넬이 죽는 것으로 끝이 난다. 복수심으로 발생하는 다툼을 피하는 방법은 옳고 그런 것을 공정하게 판단하실 수 있는 하나님께 맡기는 것이다. 우리 안에 일어나는 복수심을 극복할 수 있고, 우리가 저지를 수 있는 죄악을 피할 수 있다. 더 나아가 상대방을 용서할 수 있는 마음까지 허락해 주실 것이다. 주님이 가르치신 이웃 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갈등의 원인을 제거하며, 지나친 경쟁심이나 복수심을 버리고 상대를 높여 주고 인정하여 평화를 심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