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14 NAZAZiM QT

음성큐티 2023. 2.14 (화) 삼상13:1-12 살다 보면 절망적인 상황에 맞닥뜨릴 때가 있다. 사울 역시 그런 순간에 맞닥뜨렸다. 그는 이런 위기 상황에서 불순종을 선택함으로 믿음을 지키는 데 실패했다. 위기를 극복하고 승리하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할까? 1 사울은 블레셋 군사와 병거 수에 압도되었다. 반면 이스라엘 군대는 3000명에 불과했고, 그마저도 많은 사람들이 블레셋 군대의 위용을 보고 도망갔다. 이런 위기를 타개하기 위해 사울은 하나님께 번제를 직접 드리는 불순종을 저지르고 말았다. 하나님의 권능과 신실하심보다 현실 상황에 집중함으로서 믿음을 저버리고 말았다. 하나님은 전심으로 당신을 찾고 의지하는 자들에게 무한한 능력으로 은혜를 베푸신다. 인생 가운데 맞닥뜨리는 온갖 문제들 앞에서 염려를 멈추고, 오직 하나님만 바라봐야 한다. 2 사울은 블레셋과 전투를 앞둔 상태에서 빨리 번제를 드리고 싶었다. 7일동안 기다렸지만 약속한 시간이 지나도록 사무엘이 나타나지 않자 사울은 제사장만이 드릴 수 있는 번제를 자신이 직접 드리는 불순종을 택했다. 반면 요셉은 하나님의 약속이 성취될 때까지 오랜 기다림의 시간을 성공적으로 보낸 사람이다. 우리는 그 어떤 시련 가운데서도 하나님의 약속을 믿고 그분의 도움을 기다려야 한다. 순종의 과정을 통해 하나님은 우리를 성숙한 하나님의 사람으로 변화시켜 가신다. 주님, 모든 위기와 시련 속에서 나의 지혜나 힘 대신 전능하시고 신실하신 하나님과 그분의 약속을 바라보며 잠잠히 기다리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