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8.6 NAZAZiM QT

음성큐티

2022.8.6 (토) 창3:1-12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 받은 인간은 뱀의 유혹을 받아 하나님이 금하신 명령을 어기는 죄를 짓게 된다. 아담이 유혹을 받아 죄를 짓는 과정은 모든 사람이 죄악으로 빠지는 과정이기도 하다. 죄에 빠지지 않는 지혜를 발견해 보자.
1 마귀는 사람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의심하도록 유혹한다. 하나님이 선악과를 금하신 사실과 선악과를 먹으면 죽으리라는 경고를 의심하게 사탄은 유혹한다. 하나님의 말씀을 전폭적으로 신뢰하면 죄악에 빠지지 않는다는 사실을 사탄도 알고 있다. 그래서 가장 먼저 하나님 말씀에 대한 신뢰를 깨뜨리는 작업을 하는 것이다. 지금도 사탄은 동일한 방법으로 우리에게 접근해서 우리 마음이 진실함과 정결함에서 떠나 부패해지도록 여전히 우리를 공격한다. 날마다 하나님의 말씀을 가까이하는 시간을 구별해서 지켜야 한다.
2 마귀는 하나님의 선하심과 그분의 권위에 도전한다. 뱀은 선악과를 먹지 못하게 하신 하나님이 과연 선하신 분인지 의심하도록 부추겼다. 하나님과 같은 존재가 될 것을 두려워하는 편협한 분처럼 생각하도록 만드는 작전으로 우리를 지금도 넘어뜨린다. 우리더러 하나님이 되어 마음대로 살도록 충동질하고 있다. 하나님의 선하심을 의심하는 순간 우리는 실족하게 된다. 마음을 다해 하나님을 신뢰하고, 우리의 명철과 지혜를 신뢰하지 말아야 한다 (잠3:5). 그 어느 순간에도 하나님의 말씀을 왜곡함없이 있는 그대로 믿고 순종할 때 하나님께 감사와 찬양을 돌릴 수 있다.
주님, 하나님의 말씀을 마음 깊이 새기고 항상 말씀 속에 거하는 삶이 되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5.13 NAZAZiM QT

2021.12.23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