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8.23 NAZAZiM QT

음성큐티

2022.8.23 (화) 창12:10-20
눈에 보이는 위기 앞에서 눈에 보이지 않는 하나님을 의지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성도는 약한 육신이 아닌 신실하신 하나님을 의지하는 믿음을 지녀야 한다.
1 아브람이 거하던 땅에 기근이 들자 아브람은 이집트로 내려갔다. 그러나 또 다른 어려움이 기다리고 있었다. 이집트 사람들이 아내 사래를 빼앗으로고 자신을 죽일까 두려웠던 것이다. 결국 사래에게 자신의 누이라고 거짓말 하라고 지시한다. 바로가 사래의 아름다움을 보고 그녀를 궁으로 들게 한다. 반면 아브람에게는 많은 짐승을 주었다. 아브람이 하나님의 약속을 끝까지 믿고 담대히 행동했다면 하나님이 그의 생명을 보호해 주셨을 것이다. 성도는 어떤 상황 속에서도 인간의 꼼수가 아닌 약속을 의지해야 한다.
2 아내를 바로에게 빼앗길 위기에 하나님은 사래의 일로 인해 바로의 집에 큰 재앙을 내리셨다. 바로는 사래가 아브람의 아내이며, 아브람이 하나님의 택하심을 받은 자임을 알게 된다. 바로는 하나님을 두려워하며 사래를 아브람에게 돌려보냈다. 인간의 연약함 중에도 하나님은 ‘맺은 언약’에 신실하시다. 아브람과 사래를 통해 낳을 아들을 언약을 이룰 후손으로 예정하셨기 때문이다. 우리의 약함에도 불구하고 오직 하나님의 신실하심과 전지전능하심을 믿고, 어떤 위기 속에서도 믿음으로 담대하게 행해야 한다. 하나님은 우리의 믿음의 행위를 기뻐하시며, 약속을 굳게 믿는 자에게 구원의 승리를 기쁘게 베푸신다.
주님, 때로 실수하는 과정을 겪더라도 포기하지 말고 더 깊고 높은 신앙의 단계로 나아가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5.13 NAZAZiM QT

2021.12.23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