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7.22 NAZAZiM QT

음성큐티

2022.7.22 (금) 고후8:16-24
복음 사역은 절대로 혼자 할 수 없다. 복음의 열정으로 무장하고 서로 협력할 때 큰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 동역자들을 소개하는 본문을 통해 복음 사역자로서 바람직한 자격을 배우고, 우리 또한 사역의 동역자가 되어야 한다.
1 바울은 예루살렘 교회를 위한 구제헌금을 이방교회들로부터 거둬 전달하는 사역을 위해 디도를 고린도교회에 보낸다. 자신과 동일한 열정을 가진 디도가 그 일에 자원함으로 기꺼이 고린도교회로 향했음을 강조한다. 이는 고린도교회를 향해 디도와 그의 일행을 자신과 같이 대하고 그들에게 적극 협력해 줄 것을 촉구한 것이다. 사역자는 뜨거운 열정과 자원하는 마음이 필수다. 수동적인 자세는 어떤 사역도 감당할 수 없다.
2 복음에 대한 열정과 자원하는 마음이 교회 사역을 위한 주관적인 조건이라면 교회의 신뢰와 칭찬을 받는 것은 객관적인 조건이다. 바울은 디도를 비롯하여 다른 두 형제들 역시 모든 교회에서 칭찬을 받는 자라고 소개한다. 바울은 장로의 조건 중 하나로 외인에게도 선한 증거를 얻은 자여야 함을 강조했다(딤전3:7). 행동으로 표현되는 것은 사실 보이지 않는 믿음이라고 야고보 사도 역시 강조했다(약2:18). 복음 사역자는 언행에 있어 덕을 세우고, 세상 사람들에게까지 선한 증거를 얻어야 한다.
3 바울은 디도와 함께 보낸 또 다른 형제를 은혜의 일로 자신들과 동행하는 자라고 소개했다. 오늘날 같이 교통과 통신이 발달하지 않았던 시대에 여러 교회들로부터 헌금을 거두어 예루살렘으로 전달한다는 것은 국제적으로 큰 일이 아닐 수 없다. 아마도 이름도 없이 섬겼던 여러 동역자들도 있었을 것이다. 복음과 교회와 하나님 나라를 섬김에 있어 동역자들의 협력은 필수다. 한마음과 한 뜻으로 협력할 때 복음 사역은 풍성한 열매를 맺게 된다.
주님께서 제자들과 함께하심으로 본을 보이셨듯이, 우리 모두 동일한 비전과 열정으로 협력하여 주의 나라 위한 동역이 잘 이뤄지게 은혜를 주옵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