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1 NAZAZiM QT

음성큐티 

2022.6.21 (화) 에8:11-17
기쁜 소식은 사망과 슬픔을 생명과 기쁨으로 바꾸는 소식이다. 이 메시지를 듣지 못한 자, 듣기를 거부한 자는 구원받을 수 없기에, 들어야 할 영혼들에게 기쁜 소식은 시급히 전해져야 한다.
1 아하수에로왕의 명에 따라 모든 고을에 있는 유다인들에게 조서가 전해진다. 그 내용은 유다인들을 공격하는 대적들을 진멸하고 그들의 재산을 탈취할 권한을 유다인들에게 부여한다는 것이다. 이 명령이 너무 시급했기에 역졸들은 준마를 타고 급히 그 조서를 전달하게 된다. 전달이 늦어 그 소식을 듣지 못하면 유다인들이 속수무책으로 대적들에게 죽임을 당할 수밖에 없었기 때문이다. 죽음을 생명으로 뒤바꿔 주는 구원의 ‘기쁜 소식’이 바로 이 조서였다. 그리스도의 복음 또한 마찬가지다. 더 많은 사람들에게 속히 전해져야 한다. 우리가 복음 전도의 사명을 미룬다면 우리 자신 뿐 아리나 복음을 속히 들어야 할 영혼들에게 큰 화가 될 것이다. 그래서 바울은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말씀을 전파하기에 항상 힘쓰라고 명했다(딤후4:2).
2 유다인들을 몰살하려는 하만의 조서가 공포되었을 때 유다인들은 크게 애통하고 금식하며 울며불며 슬퍼했다(4:3). 이제 새로운 조서가 전달되자 이들은 기쁨과 즐거움으로 인해 잔치를 베풀고 그날을 축일로 삼았다. 이처럼 복음은 절망을 희망으로, 슬픔을 기쁨으로, 사망을 생명으로 바꾸는 능력이 된다. 우리가 왜 기뻐하고 즐거워하며 감사와 찬송과 영광을 하나님께 돌리는 삶을 살아야 할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우리는 구원의 기쁨을 누리며 어두운 세상에 하나님의 영광스런 구원의 빛을 비춰야 한다.
3 새로운 조서가 전달되자 제국에 살던 모든 민족들이 유다인을 두려워했고, 심지어 유다인이 되는 자도 많았다(17). 유다인을 구원하신 하나님을 두려워하게 된 것이다. 저들이 섬겼던 하나님의 능력과 영광이 유다인들을 통해 드러나자 사람들이 하나님의 존재와 그 위대하심을 알게 되었고, 자신들도 하나님의 능력 안에 들어오고자 했던 것이다. 우리 삶에서 복음의 능력이 나타나면 불신자들이 하나님의 존재와 영광을 느끼게 된다. 우리의 입으로 복음을 전할 뿐 아니라 삶으로도 전하는 것이다. 죄인들이 회개하고 돌아오게 하는 복음의 사명을 충실히 감당하자.
주님, 복음의 기쁜 소식을 전함으로 영혼들을 구원의 길로 인도해야 할 사명을 맡았음을 깨닫고 복음대로 살고 전함으로 주의 뜻을 성취하는 자로 살아가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