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0 NAZAZiM QT

음성큐티

 2022.6.20 (월) 에8:1-10

처음에는 의로운 길로 가다 악이 득세하는 현실에 실망하여 악인의 길로 돌아가는 사람들이 있다. 의인의 승리에 대한 확신이 없어서다. 성도는 하나님의 섭리 가운데 결국 의인이 승리함을 믿고 항상 하나님 편에 서 있어야 한다.
1 모르드개를 죽이려고 스스로 세운 나무에 달려 죽은 하만의 집을 아하수에로왕은 에스더에게 준 다음, 하만이 가지고 있던 왕의 반지도 모르드개에게 맡겼다. 왕의 권세를 위임하여 대리하게 한다는 의미다.  하나님은 악인에게서 빼앗은 재산과 권세를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자에게 맡기신다 (잠2:26). 많은 재산을 탐하지도, 권세를 구하지도 않았는데 하나님이 경건한 모르드개에게 주셨다. 악인이 재물을 사랑하여 이 땅에 재물을 쌓아 두려고 하나님의 법을 어기지만 의인은 하나님을 사랑하여 섬김으로 하나님이 내리시는 복을 누린다. 선한 길은 항상 하나님의 선물로 채워진다 (마6:19-20.
2 하만이 보낸 조서로 진멸의 위기에 처한 유다 백성을 살릴 수 있는 권한을 이제 모르드개가 받았다. 한 번 왕의 반지로 찍은 조서는 취소할 수 없었기에, 새로운 조서를 쓰고 왕의 반지를 찍으라고 왕은 허락한다. 이로서 모르드개는 유다 민족들이 스스로 자신들을 보호할 권한을 부여하는 조서를 내려 유다 민족을 죽음의 위기에서 구해 낸다. 하나님은 악인들이 쳐 놓은 그물에 그들 스스로 걸려 들게 하신다. 성도는 사탄의 어떠한 공격도 두려워하지 말고 오직 하나님의 보호와 구원을 믿고 소망해야 한다. 위기에 처했을 때 모르드개처럼 우리는 하나님 앞에 겸손히 엎드려 구원을 호소하면서 적극적으로 사탄을 대적해야 한다.
주님, 역사의 주관자이신 하나님 때문에 그 어떤 상황 속에서도 하나님의 공의가 반드시 이뤄짐을 믿고 잠깐은 패하는 것 같아 보여도 결국 승리하는 의의 길로 행하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