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18 NAZAZiM QT

음성큐티

2022.6.18 (토) 에6:1-14
오늘 본문은 에스더서의 클라이막스 부분이다. 모든 문제를 해결할 열쇠가 마침내 드러난다. 눈에 드러나 보이지 않지만 모든 것의 배후에서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섭리를 우리는 놓치지 말고 또 믿어야 한다.
1 하나님은 왕을 잠들지 못하게 하시고 왕궁일기를 읽게 하셔서 모르드개의 공적을 알게 하셨다. 이때를 위해 하나님은 아하수에로의 어리석음을 기다렸다가 사용하셔서 모르드개에게 보상하시고, 나아가 유대 민족까지 구원해 주셨다. 살아가면서 여러 가지 위험하고 억울한 일을 겪지만, 주의 주권과 통치로 주의 자녀들을 반드시 보호해 주심을 믿을 때 우리는 두려움을 넘어 주를 신뢰하고 예배하게 된다. 
2 하나님은 모르드개를 높이시기 위해 교만하고 악한 하만을 사용하셨다. 왕을 통해 하만 앞에서 모르드개를 높이셨다. 교만한 하만이 왕에 필적할 만한 영예를 얻고자 했지만(7-9) 그 영예는 그가 방금까지 죽이기를 건의하려 했던 모르드개의 것이었다(10). 수많은 악인이 흥하는 것처럼 보여도, 결국 하나님은 의인을 높이고 영화롭게 하는데 쓰이는 도구에 불과하다.
3 모르드개를 높이는 일을 하만이 앞장서서 해야될 판이다(11). 이 일로 하만은 큰 번뇌에 빠졌을 뿐 아니라, 부인과 친구들 모두 피해야 할 저주의 시간이 곧 임할 것이다. 하지만 피할 시간이 없다. 악인은 이와 같이 의인을 높이고 영광스럽게 하는 데 사용된 후 심판의 자리로 던져진다.  악인이 아루미 빠르게 번영을 얻어도 또한 빠르게 멸망한다는 사실을 잊지 말고 성도는 올바는 신앙의 길, 참된 기쁨과 축복의 길을 걸어야 한다.
주님, 아무리 어렵고 힘들어도 주님을 믿고 따를 때 반드시 보상하시고 복을 허락하실 주님을 신뢰하며 항상 의로운 길에 서 있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