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13 NAZAZiM QT

음성큐티

2022.6.13 (월) 에2:1-11
하나님은 세상의 불의하고 악한 일들을 통해서도 당신의 역사를 이루어 가신다. 왕후 와스디가 폐위되는 일이 페르시아에 있던 유대인들에게는 은혜의 기회가 되었다.
1 왕후 와스디가 폐위된 지 약3년이 지난 시점에서 아하수에로왕의 신하들이 새로운 왕후를 들일 것을 조언한다. 당연히 자신들의 권력 유지를 위해 왕에게 조언했던 자들은 끝까지 자신들의 이권을 지키고자 애쓴다. 그러나 하나님은 이런 상황까지도 사용하셔서 당신의 섭리를 이루어 가신다. 페르시아에 있는 유다 백성을 보호하시고 지키시리라는 약속을 이루신다.
2 유대인들을 구원하시기 위해 하나님이 선택하신 사람들이 등장한다. 모르드개와 에스더이다. 모르드개는 베냐민 자손이고(5), 하만은 아말렉 족속의 왕 아각의 후손이다(에3:1). 베냐민 지파로서 이스라엘 왕이었던 사울은 아각이 이끄는 아말렉 족속과의 전쟁에서 승리하고 아각을 사로잡았다. 여기서 사울의 자손과 아각의 자손이 또다시 대결하는 구도가 펼쳐진다. 하나님은 연약한 모르드개와 고아가 된 에스더를 준비하셔서 하나님의 때에 당신의 일을 이루신다.
3 모르드개가 에스더를 보낸 것도, 에스더가 왕후가 되고자 자원한 것도 아니다. 강제로 차출된 것이다. 에스더는 새로운 왕후로 간택받기 위해 모여든 후보들 가운데 들어가게 되었다. 이런 상황에서 하나님은 궁녀를 관장하는 내시 헤개의 눈에 에스더가 들게 하시고, 호의를 베풀게 하셨다 (9).  하나님은 여러 정황을 통해 에스더를 왕후로 이미 준비시키신 것이다.
주님, 하나님이 택하시고 부르신 성도로 주의 뜻에 순종함으로 주의 역사에 기쁘게 동참할 수 있는 복을 오늘도 허락하옵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