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8 NAZAZiM QT

음성큐티

2022.5.28 (토) 고전12:12-20
교회는 예수님의 몸이다. 그 몸의 지체인 성도는 각자의 역할과 사명을 온전히 감당하고 사랑으로 서로 연합과 조화를 이룰 때 교회는 건강해진다.
1 바울은 교회를 사람의 몸에 비유하면서, 몸이 다양한 지체로 이뤄졌다고 말한다.  교회에는 다양한 은사와 직분과 역할을 가진 성도들이 있다. 성도는 자신에게 주어진 사명을 충실히 감당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모든 성도가 자신의 사명을 잘 감당할 때 교회는 건강하며 하나님의 나라를 이뤄 갈 수 있다.
2 각 지체는 서로 연결되어 있어 한 지체가 다치거나 병이 들면 다른 지체들도 제 기능을 할 수 없게 된다.  이는 성도들 간에 서로 마음을 같이 하고 협력함으로 사명을 감당해야 함을 의미한다. 몸이 어떤 행동을 할 때 각 지체들이 유기적인 조화를 이뤄야 하듯이 교회가 어떤 사역을 감당할 때 모든 성도가 한마음으로 협력해야 한다. 그러므로 성도는 각자 자신의 사명에 충성할 뿐 아니라 서로 돌아보아 사랑을 베풀고 선을 행해야 한다 (히10:24).
3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의 지체 된 모든 성도는 머리이신 그리스도의 명령에 따라 순종함으로 조화롭고 건강한 교회를 만들어야 한다. 각자 자신의 욕망과 생각을 내려놓고 오직 그리스도의 말씀을 따라 행할 때 교회는 거룩한 정체성을 지키게 된다. 사탄은 성도들을 공격해 그리스도의 말씀이 아닌 사욕을 따르게 함으로 교회를 무너뜨리려 한다. 그러므로 성도는 그리스도의 말씀 곧 성령의 검으로 무장해 사탄의 공격을 물리치고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가 온전히 서도록 힘써야 한다.
주님, 주를 향한 우리의 믿음과 사랑으로 주의 교회를 더욱 온전히 세워 나가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