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02 NAZAZiM QT

음성큐티

2022.5.2 (월) 고전1:10-17
글로에의 종들이 사도 바울을 찾아와 고린도 교회에 발생한 분쟁에 대한 이야기를 했다. 고린도교회가 하나님이 주신 풍성한 영적 은혜를 받았음에도 그들 사이에 생긴 분쟁으로 영적 위기에 직면해 있었다. 바울을 통해 하나님이 주신 분쟁 해결책은 뭘까?  오직 OO의 능력으로만 가능하다.
1 고린도교회 성도들은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다른 곳으로 시선을 돌렸다. 각자 특정 지도자에게 자신들이 속했다고 주장하며 분쟁했다. 여러 파벌을 만들면서 마땅히 바라봐야 할 예수 그리스도를 바라보지 않은 것이다. 이때 바울은 누가 죄인들을 구원하기 위해 십자가에 못 박혔는지 생각해 보라고 도전했다. 그리스도의 십자가 진리만이 우리 모두를 하나로 연합시킨다. 교회 안에서 분쟁과 다툼을 경험하곤 한다. 십자가에서 우릴 위해 죽으신 그리스도의 사랑을 깊이 묵상하고 우리 안에 감격과 감사가 회복될 때, 우리는 다른 사람과의 차이를 뛰어넘게 되고, 모두가 그리스도 중심으로 함께 세워져 가며 성숙한 길로 나아가게 된다.
2 바울은 고린도 교인들이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 받았다는 사실을 상기시킨다. 당시 자신들이 세례 받았다는 사실을 중요하게 생각했기에 각자 자신에게 세례를 준 사람에게 소속되었다고 여겼다. 이때 바울은 바울은 자신에게서 세례 받았다는 생각을 하도록 내버려 두지 않고, 오직 세례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받는 진리를 상기시켜 주었다. 세례의 의미가 뭔가? 그리스도와의 연합이며, 더 이상 자기 자신이 주인 되어 살지 않겠다는 결단을 뜻한다. 예수님의 주권에 굴복하고, 내 주장을 하지 않고, 그분의 뜻에 헌신함으로 온전히 연합될 수 있음을 가르친다. 주님의 사명에 헌신해 있다면 우리는 깊은 연합을 경험할 것이다.
주님, 교회가 연합할 때 세상을 향해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음을 알아, 항상 그리스도의 십자가 사랑을 기억하고 주께서 주신 사명에 온전히 헌신하는 자가 되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