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26 NAZAZiM QT

음성링크

2022.4.26 (화) 말2:10-16
성도라면 육적, 영적으로 하나님 앞에서 거룩해야 할 의무를 갖는다. 그러나 세상은 온갖 음행과 가증한 일로 우리를 현혹한다. 구원의 은혜를 받은 성도는 몸과 마음을 거룩하게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1 유다백성은 하나님과 그 조상들이 맺은 언약을 욕되게 했다. 이방 사람들과의 결혼이 그 원인이다. 하나님이 가나안 땅 거민들을 심판하시고 이스라엘에게 이 땅을 주시면서 이방 민족과 통혼하는 일을 금하셨다. 혼합종교의 신앙을 갖게 되는 것을 경계하신 것이다. 그러나 유다 백성은 하나님의 성결을 욕되게 했고, 제사장들조차 이방 여인과 결혼함으로 하나님의 법을 어겼다(스10:18). 그래서 하나님은 그들이 드리는 봉헌물을 받지 않으실 것이고, 그들은 야곱의 장막에서 끊어질 것이라고 경고하신다. 이는 하나님의 심판 아래 놓이는 것을 뜻한다. 성도는 육체의 정욕에 따라 사는 거짓 행위를 금하고 경건한 가정을 이뤄야 한다.
2 하나님은 유다 백성이 젊어서 맞이한 아내와의 언약을 깨뜨리고 불륜을 일삼으며 이혼과 폭력을 행하는 것을 지적하신다. 하나님은 이런 악행을 미워하신다. 배우자에게 거짓을 행하는 것은 부부로 짝지어 주신 하나님을 배신하는 큰 죄악이다. 그래서 예수님은 하나님이 짝지어 주신 것을 사람이 나누지 못한다고 단언하신 것이다(막10:9). 성도는 세상 풍조를 따르지 말고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결혼 생활 가운데 거짓을 행하지 말아야 한다.
3 우상 숭배는 하나님과 맺은 언약을 깨뜨린 영적 간음으로 하나님은 정죄하셨다(대상5:25). 하나님만을 사랑하고 섬겨야 할 백성이 음란한 우상 숭배에 빠짐으로 하나님을 배신했다. 신약의 교회는 그리스도의 신부로 비유된다(계21:9). 크리스천은 주님과 언약관계에 있다. 성도는 결혼 생활에서 성결함을 지킬 뿐 아니라 그리스도의 법을 따라 거짓 없는 사랑으로 주님을 온전히 섬겨야 한다. 어린양의 혼인 잔치에 참여하고 영원한 기쁨을 얻기 위해 우상 숭배를 타파하고 거룩한 산제물로 자신을 드리는 진실한 예배자로 살아야 한다.
주님, 내 자신과 가정과 공동체에서 죄악의 요소를 제거하고 거룩함을 이루도록 힘쓰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