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4.12 NAZAZiM QT

음성큐티

2022.4.12 (화) 요13:3-15
아버지께 돌아갈 때가 임박했음을 아신 예수님은 제자들의 발을 씻어 주시면서 미숙한 제자들에게 섬김을 가르치신다. 예수님의 제자는 그분의 성품과 섬김을 닮아가는 자다.
1 예수님은 유월절 만찬에서 제자들의 발을 씻어 주셨다. 이는 제자들을 향한 지극한 사랑의 섬김을 상징한다. 예수님께 속하려면 먼저 씻김을 받아야 한다. 그리고 발이 더러워졌을 때는 주께 나아가 씻어 내어야 함을 가르치신다. 발을 씻는다는 의미는 죄 사함의 은혜를 받았지만 여전히 악한 옛 습관과 성품으로 살아가는 것을 의미한다. 우리는 이런 연약함을 날마다 주님께 자기고 나아가 회개하고 새로운 변화를 위해 주의 도우심을 구해야 한다.
2 제자들의 발을 씻어 주심으로 본을 보이신 것이라고 주님은 분명히 말씀하셨다.  지극히 존귀하신 주님이 사람들을 섬기기 위해 종들이 하는 일을 하신 것이다. 그분의 제자들 역시 섬김의 삶을 살아야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우리 마음에는 다르 사람을 섬기기보다 섬김 받기를 좋아하는 마음이 여전히 있다. 이런 마음과 싸워 우리 안에 그리스도의 겸손한 성품이 열매 맺도록 해야 한다. 남이 외면하고 기피하는 일들을 내일로 여기고 솔선수범하며, 다른 사람의 필요에 민감히 반응하고 그것을 위해 열심을 낼 때 우리는 섬김을 통해 이 땅에 하나님의 사랑을 오롯이 드러내는 것이다.
주님, 예수님의 제자라고 하는 우리가 더욱 주의 성품을 닮아 다른 사람들을 섬기는 일에 성숙해지며 게으르지 않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