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3.12 NAZAZiM QT

음성큐티

2020.3.12 (토) 눅20:27-39
사두개파 사람 몇 명이 예수님을 찾아와 부활에 관해 질문을 했다. 부활을 믿지 않은 이들이기에 부활이라는 개념의 허점을 밝히려 했다. 그러나 이들의 잘못된 주장은 예수님의 논증에 의해 철저히 무너졌다. 부활은 우리에게 어떤 소망을 줄까?
1 부활을 믿지 않는 사두개파 사람들에게 예수님은 부활이 확실히 있음을 가르쳐 주신다. 율법대로 (신25장) 살던 사람들이 부활 후에 큰 혼란에 빠질 것으로 생각하고는 부활 자체가 잘못된 개념이라고 단정한 것이다. 주님은 모세 오경을 통해 하나님이 당신을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의 하나님으로 소개하신 사실을 언급했다. 하나님이 죽은 자들의 하나님이 아니라 살아 있는 자들의 하나님이시기에 죽은 자들의 부활이 사실임을 입증하신 것이다. 우리는 부활의 소망 가운데 믿음으로 살아야 한다.
2 사두개파 사람들은 현재의 삶과 부활 후의 삶을 동일하게 보는 오류에 빠졌다고 예수님은 말씀하셨다. 부활 후에는 더 이상 죽음을 경험하지 않는다. 더 이상 질병과 죽음이 없는 영생의 몸으로 변화할 것을 말씀하신 것이다. 현재의 모습과 전혀 다른 차원의 삶이 부활 수에 존재한다면 하나님의 자녀인 우리는 어떻게 살아야 할까? 우리는 그 어떤 위협 가운데서도 죽음이 끝이 아니기에 용기 있게 하나님에 순종하면 살아야 한다. 우리에게 맡기신 사명을 부활 가운데 충성스럽게 감당해야 한다. 하나님은 우리의 믿음의 발걸음을 평가하시고 그에 합당한 위로를 주실 것이다.
주님, 부활의 약속이 현재의 고난도 얼마든지 이기게 하는 힘이 됨을 알아 더욱 믿음으로 담대하게 살아가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