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3.10 NAZAZiM QT

음성큐티 

2022.3.10 (목) 눅20:9-19
포도원 농부 비유를 통해 예수님은 종교 지도자들의 죄를 드러내시면서, 이들에게 회개의 기회를 주신다. 이 비유에 나타난 하나님은 과연 어떤 분이며, 우리가 어떻게 반응해야 하는가?
1 포도원 주인은 농부들에게 소작으로 일하도록 하고 오랫동안 떠나 있었다. 수확기가 되어 농부들에게 종을 보냈는데, 농부들은 주인이 보낸 중을 때리고 빈손으로 돌려보냈다. 이런 일이 세 번이나 반복되었다. 마지막으로 주인은 자기 외아들을 보냈다. 농부들이 종중하리라고 기도했던 것이다. 그러나 농부들은 주인의 아들을 죽이고 포도원을 차지해버렸다. 예수님은 이 비유를 통해 죄인들을 사랑하시고 그들에게 회개할 기회를 주시기 위해 오래 참으시는 하나님을 제시하신다. 이제 우리는 그 사랑하나님하나님이 얼마나 오래 참으시는지 알려 주신다. 이제 우리는 그 사랑에 합당한 선한 열매를 맺어야 한다.
2 포도원 주인은 자신의 아들을 죽이고 포도원을 차지한 악한 자들을 몰살하고 포도원을 다른 사람들에게 주었다.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을 거절하고 죽이기까지 한 이스라엘 백성, 특히 그 지도자들에게 하나님의 엄중한 심판이 임할 것이다. 예수님을 믿고 영접한 제자들과 복음을 통해 그리스도를 믿은 성도들이 하나님의 교회를 이루어 포도원을 받게 된 것이다. 지금도 하나님은 당신의 사람들을 사용하셔서 죄의 권세 아래 있는 자들에게 회개의 메시지를 전하고 계신다. 회개의 기회가 아직 주어졌을 때, 죄와 불순종에서 돌이켜야 한다. 그리스도를 전인격적으로 영접하는 자들은 죄 용서와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특권을 누릴 것이다.
주님, 주께서 주신 기회를 놓치지 말고 항상 그리스도 안에 거하여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순종의 삶을 살아가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