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24 NAZAZiM QT

음성링크 
2021.12.24 (금) 사11:1-9 
이사야 11장은 남 왕국 유다의 악한 왕 아하스의 통치 시대를 배경으로 한다. 아하스는 당시 적대관계였던 북쪽 이스라엘을 앗수르가 공격하도록 조공까지 바쳤다. 이는 결국 유다까지 앗수르의 위협 앞에 놓이게 하는 어리석은 선택이었다. 이런 악한 왕의 통치 아래에서 백성은 고통을 겪을 수밖에 없었다. 이때 선지자 이사야는 하나님이 유다에 선한 왕을 보내시고, 그 나라를 새롭게 하실 것을 예언했다. 
1  이사야는 이새(다위의 아버지)의 줄기, 곧 다윗의 후손 가운데 선한 왕이 세워져 하나님의 영으로 그 땅을 통치하고 하나님을 온전한 마음을 경외할 것이라고 예언했다. 일차적으로 아하스의 아들 히스기야는 자기 아버지와 다르게 하나님 앞에 선한 왕으로 유다를 다스렸다. 그러나 하나님 나라를 통치할 완전한 왕으로 메시아가 도래할 것에 대한 예언이다. 예수님이야말로 참된 하나님 나라의 왕이시고, 믿음으로 그 나라의 백성 된 사람들을 참된 풍요와 기쁨의 나라로 인도하실 분이다. 
2 세상에서 말하는 좋은 왕은 주변 나라들을 힘으로 정복해서 평화와 풍요를 얻으려 한다. 참된 평화의 왕은 하나님의 권능으로 나라를 다스리기 때문에 그런 선택을 하지 않는다. 참된 하나님의 나라는 거룩한 산, 예루살렘에서 통치하실 예수 그리스도가 다스리실 천년왕국 이미, 이미 교회를 통해 주님의 통치를 맛보게 되었다. 우리는 주님이 다시 오셔서 참된 평화의 나라가 세워지길 기대하는 성도들이다. 다시 오실 주님을 고대하는 마음으로 복음 증거에 더욱 힘을 쏟아야 한다. 
영원한 왕 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성육신을 기념하면서, 오직 주의 말씀에 순종하고 그의 나라와 그의 구하는 자들로 살아가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