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4 NAZAZiM QT

음성링크

2021.10.4 (월) 욥2:1-13
첫 번째 시험을 성공적으로 통과한 욥. 또다시 불어닥친 시험에서 욥은 건강을 잃고 질병으로 고통스러워한다.  이런 상황에도 욥은 범죄하지 않았다. 연속되는 시련 가운데 욥이 우리에게 가르치는 승리의 비결은 무엇일까?
1 극심한 절망과 육신의 고통 속에서도 욥은 입술로 하나님을 원망하지 않았다. 슬픔하고 탄식은 했어도 입으로 짓는 죄로부터 자신을 지켰다. 입은 참 다루기 힘든 부분이다. 그래서 야고보 사도도 혀를 길들일 수 없을 정도로 힘든 부분이라 말했다(약3:8). 길들이기 쉽지 않은 입을 제어하는 것이 승리의 비결이다. 다윗이 사울왕의 추격을 받으면서 생명의 위협도 많이 있었지만 그는 하나님께서 자신의 입술에 파수꾼을 세워 달라고 기도했다(시14:3). 우리의 말들은 우리가 당한 고난을 더 악화시키고 관계를 깨뜨리기 쉽다. 그 어느 때보다 고난이 찾아왔을 때 우리는 입으로 죄를 짓지 않도록 경계해야 한다.
2 욥에게는 아내와 친구들 같이 가까운 관계들이 있었다. 하나님께 많은 복을 받은 욥에게 갑자기 고난이 찾아왔으니 그들도 많이 당황했을 것이다. 특히 욥의 아내는 자신의 가정에 찾아온 고난을 묵묵히 받아들이지 못했다. 그런 상황에서도 욥은 흔들리지 않았다. 욥의 친구들 역시 같이 슬퍼하고 크게 동정했지만 그들의 침묵 조차 욥에게 진정한 위로가 되지는 못했을 것이다. 고난이 우릴 찾아오면 우리를 도와줄 수 있는 누군가를 찾는 것이 우리다. 가까운 사람들이 보이는 반응에 영향을 받는다. 그러나 하나님 외에 누구도 고난 중에 있는 사람의 두려움을 완전히 이해하고 해결할 수는 없다. 우리가 항상 하나님께 시선을 고정하고, 그분을 의지해야 하는 이유가 이것이다. 우리의 마음을 하나님께 고정하고 이 순간에도 함께하시는 하나님을 의지할 때 결국 그 시련을 승리하며 통과하게 될 것이다.
주여, 많은 유혹 앞에서 입술을 지키게 하셔서 입술에 원망을 담지 말고, 믿음의 고백을 담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