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7.5 NAZAZiM QT

7월 5일 월요일 큐티말씀 입니다. 

2021.7.5 (월) 출34:27-35
금송아지 사건으로 깨어진 언약이 회복 국면을 맞는다. 하나님이 함께하시지 않겠다는 저주는 은혜로 함께하시겠다는 축복으로 바뀌고 있다.
1 하나님께서 들려주신 말씀들을 기록하는 것은 하나님이 이스라엘 백성과 함께 언약을 세우셨음을 의미한다. 그리고 이제 하나님은 모세가 깨뜨려 버린 십계명을 다시 기록해서 주신다. 40일 동안 금식하며 감당한 것은 육체적 한계를 경험하는 것이었다. 하지만 하나님과 함께했던 모세의 얼굴에는 광채가 났다. 하나님의 영광이 모세를 통해 나타난 것이다.
2 모세의 얼굴에서 광채를 본 이스라엘 백성은 모세에게 가까이 가기를 두려워했다. 모세의 얼굴에서 하나님의 영광과 임재를 간접적으로 경험한 백성은 자신들의 범죄와 죄악의 가책을 느껴 두려워했을 것이다. 우리는 하나님의 영광 앞에 두려움을 느낄 수밖에 없는 죄인들이다. 그러나 하나님의 영광 자체이신 그리스도께서 우리와 함께하심으로 우리는 하나님의 뜻을 알게 되었고, 하나님과 함께하는 놀라운 기쁨을 누리게 되었다. 사람들이 우리의 얼굴에서도 하나님의 임재와 영광을 알아보길 소망한다.
3 하나님의 말씀을 전달한 후에는 모세는 자신의 얼굴을 수건으로 가렸다. 하나님의 종으로서 사명을 감당하기 위해 하나님의 영광을 함부로 드러내지 않도록 조심했다. 바울은 고린도후서3:13에서 “모세가 없어질 것의 결과에 이스라엘 자손이 주목하지 못하게 하기 위해 자신의 얼굴에 수건을 썼던 것과 같은 일을 우리는 하지 않습니다”라고 설명했다. 모세의 광채가 한시적이었던 것이다. 그리고 모세는 그 광채의 영광을 자신에게 돌릴 수 없음을 분명히 알았다. 하지만 우리 성도들에게 하나님은 구속의 은혜를 통해 모두 벗은 얼굴로 주의 영광을 바라보며, 그와 같은 형상으로 변화해 영광에 이르게 되는 것을 축복을 허락하셨다 (고후3:18). 매순간 그리스도의 해처럼 빛나는 직분을 감당해야 한다. 
주님, 날마다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며, 주의 영광으로 변화할 그날을 기다리며 날마다 거룩하게 살아가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