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7.3 NAZAZiM QT

7월 3일 토요일 큐티말씀 입니다.

2021.7.3 (토) 출34:1-9
하나님은 깨진 계명을 다시 주시려고 모세를 시내산으로 부르신다. 여기서 우리는 죄인들을 용서하시고 사랑하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발견한다. 언약을 갱신하신 하나님의 성품을 알면 우리는 그분을 찬양할 수밖에 없다. 계명을 주신 하나님은 어떤 분이신가?
1 하나님은 자비와 은혜, 노하기를 더디 하시는 인자와 진실이 많으신 당신의 성품을 모세 앞에 선포하신다. 백성의 죄악에도 불구하고 약속에 근거하여 끝까지 사랑하시는 하나님의 ‘인자하심’ 때문에 죄인인 우리가 구원받은 것이다. 그 사랑이 풍성하신 하나님이 주신 계명을 때로 우리는 지나치게 엄격하다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그 속에 담긴 우릴 향한 하나님의 인자하심을 명심해야 한다. 당신의 백성이 계명을 지킴으로 참된 생명과 자유를 얻기 원하신다. 언약에 신실하신 하나님만을 신뢰하고 의지하며 기쁘게 주의 말씀에 순종하며 살아야 한다.
2 하나님은 인자하셔서 죄악을 용서하시지만 끝까지 자기 죄를 돌이키지 않는 자들에게는 반드시 보응하신다. 죄의 영향력은 자신 뿐 아니라 주변 사람들에게까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삼사 대까지’란 표현으로 강조하신다.  우리 행실의 결과가 나타나도록 선악의 원리를 하나님이 세우셨다. 이 원리 속에서 하나님의 공의를 봐야 한다. 우리를 스스로 하나님의 계명에 비춰 보고 다시금 하나님이 원하시는 삶의 방식을 회복해야 한다. 날마다 하나님의 계명에 순종함으로 세상에 하나님의 공의를 드러내는 거룩한 성도가 되어야 한다.
주님, 주께서 우리의 영적 성장을 위해 주신 계명 속에서 인자히시고 의로우신 하나님을 만나며, 날마다 동행하며 그분의 성품을 닮아가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