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5.8 NAZAZiM QT

5월 8일 토요일 큐티말씀 입니다. 

2021.5.8 (토) 출14:15-31
하나님은 위기에 처한 이스라엘 백성을 광야로 도망가게 하지 않으시고, 바다로 전진하게 하신다(14장). 여기서 우리는 위기 때 어떤 신앙을 가져야 하는지 배울 수 있다.
1 하나님은 이스라엘 자손에게 ‘너는 어찌하여 내게 부르짖느냐 앞으로 나아가라’고 명하신다. 행동하란 말씀이다. 추격당하고 있는 상황에서도 하나님이 함께하심을 믿고 전진하는 것이다. 또 모세에게 지팡이를 들고 손을 바다 위로 내밀어 바다가 갈라지게 하시겠단다. 창조주 하나님이 물을 한곳으로 모아 뭍이 드러나게 하셨듯이(창1:9), 동풍으로 마른땅이 되게 하셨다. 사람이 도저히 건너갈 수 없는 바다를 하나님은 한가운데 길을 내어 건너게 하셨다. 구원받은 백성은 매일 하나님의 창조와 구원의 감격 속에서 살아가야 한다.
2 하나님은 큰 동풍을 일으키셔서 밤새도록 바닷물이 물러가게 하셨다. 바닷물이 좌우에 벽이 되고, 그 가운데 난 길을 이스라엘 백성이 걸어간다. 광명한 빛으로 밝혀 주셔서 이스라엘 백성은 앞을 볼 수 있었다. 그러나 애굽 군대 쪽은 ‘흑암’(20)으로 덮였다. 하나님은 우리의 길에 빛을 비춰주신다. 그러므로 우리는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 (시27:1).
3 밤이 지나 새벽이 되었다(27). 밤새 하나님은 동풍으로 바다를 벽이 되게 하셨고 이스라엘 백성은 바다 한가운데 난 길을 따라 걸었다. 새벽이 되자 하나님은 모세에게 다시 손을 내밀어 물이 애굽 군대 위로 흐르게 하라 하시고, 모세가 손을 내밀자 바다의 힘이 회복되어 애굽 군대는 수장되었다. 그날 이스라엘은 하나님이 자신들을 구원하는 것을 두 눈으로 보았다. 이로 인해 여호와를 경외하며 종 모세를 믿게 되었다. 성도는 위기의 순간에 하나님의 구원하심을 목도할 수 있어야 한다.
주님, 불가능해 보이는 곳에 길을 내시고, 어둠 속에 빛을 비추사 보호하시는 하나님을 매 순간마다 경외하며, 구원의 감격이 능력이 되어 살아가도록 도와주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5.13 NAZAZiM QT

2021.12.23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