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5.7 NAZAZiM QT

5월 7일 금요일 큐티말씀 입니다. 

2021.5.7 (금) 출14:1-14
라암셋을 출발해 광야에 도착한 이스라엘 백성은 첫 위기에 봉착한다. 하나님이 인도하신 곳이 하필이면 막다른 골목길이다. 독 안에 든 쥐같은 처지에 놓인 이스라엘이 어떻게 애굽 군대를 대항해서 싸울 수 있을까? 오늘 본문은 그리스도인이 어떤 자세와 신앙을 가져야 영적 싸움에서 승리하는지 배울 수 있다.
1 하나님이 이스라엘 백성에게 장막을 치라고 명한 곳은 상식 밖의 장소다. 막다른 곳에 스스로 갇히는 형국이다. 바로는 이스라엘 백성이 광야에서 길을 잃었다고 생각했다(3). 그러나 하나님은 이 일을 통해 하나님이 여호와이심을 애굽 사람들에게 알려 주실 계획을 갖고 계셨다(4). 이제 하나님은 10재앙을 너머 홍해 기적과 애굽 군대 전멸을 통해 하나님이 지존하신 분이심을 확고히 밝히실 것이다.
2 이스라엘이 떠난 후, 바로의 마음이 바뀌어, 최고의 군대를 이끌고 이스라엘을 추격하기 시작했다. 이스라엘은 동서남북 어디로도 피할 수 없는 장소에 갇히게 되었고 심히 두려웠다(10). 하지만 하나님은 이 두려움을 다른 두려움을 바꾸신다. 이스라엘을 이 두려움 속에서 건지시고, 하나님을 경외하게 하신다(31). 우리는 하나님을 경외하는 믿음으로 매 순간 하나님을 의지해야 한다.
3 몰려드는 애굽 대를 보고 이스라엘 백성은 모세를 원망했다. 이스라엘이 출애굽 과정 중에 수많은 원망을 하지만, 그 첫번째가 바로 이때다. 모세는 하나님이 대신 싸우심을 강조하며 하나님의 구원을 놓치지 말고 보라고 명한다(13-14). 우리는 하나님을 의지하지 않으면 패배한다. 싸움은 하나님이 하신다. 전쟁의 용사이신 하나님이 싸우시면 반드시 승리한다. 우리는 가만히 그분의 역사하심을 목도해야 한다.
주님, 우릴 위해 싸워주시는 하나님을 모든 상황 속에서 인정하고 의지하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5.13 NAZAZiM QT

2021.12.23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