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5.18 NAZAZiM QT

5월 18일 화요일 큐티말씀 입니다. 

2021.5.18 (화) 출18:13-27
능력 있는 일꾼들이 짐을 나눠 짐으로 하나님의 일을 효율적으로 감당해야 한다. 모세가 장인 이드로의 충고를 받아 세우고 실행한 이스라엘의 직제를 통해 하나님의 일을 효율적으로 감당하는 지혜를 얻어야 한다.
1백성의 재판을 혼자 감당하는 것이 합당치 않다고 판단하여 모세의 장인 이드로는 새로운 제안을 한다. 능력 있는 사람들로 천부장, 백부장, 오십부장, 십부장으로 세워 간단한 문제를 그들 스스로 해결하도록 권한을 위임하라고 제안했다. 엄청난 수의 이스라엘 백성들 사이에 일어나는 모든 재판을 혼자 감당할 수는 없다. 그래서 하나님이 이드로를 보내시고 이스라엘에 제도를 세우게 하셨다. 각자의 능력과 은사를 따라 직분자를 세우고 직무를 나누어 서로 협력할 때  하나님의 일을 잘 감당할 수 있다(고전12:28). 성도는 직분과 은사대로 복음과 하나님 나라를 위해 헌신하며 서로 협력하여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 가는 것이다. 
2 이드로는 일을 맡기기 전에 어떤 능력을 봐야 하는지 모세에게 설명한다. 그 능력이란 바로 하나님을 경외하고 진실하며 불의한 이익을 미워하는 것이다.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근거는 바로 하나님의 권위를 절대적으로 인식하고 하나님을 경외하는 자라야 했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자는 진실할 수밖에 없다. 하나님을 속일 수 없음을 아는 자라야 어떤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진실되게 일할 수 있다. 재판을 굽게 하는 요인이 뇌물이다. 불의한 이익을 미워하는 자라야 공정한 재판을 할 수 있다(사33:15). 하나님의 일꾼으로 모든 성도는 본문에 제시된 능력을 두로 갖춘 일꾼이 되어야 한다.
주께서 각자에게 주신 은사와 직분대로 서로 협력하여 하나님의 뜻을 성공적으로 잘 감당하는 선한 일꾼으로 쓰임 받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5.13 NAZAZiM QT

2021.12.23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