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5.17 NAZAZiM QT

5월 17일 월요일 큐티말씀 입니다. 

2021.5.17 (월) 출18:1-12
하나님의 구원을 체험한 모든 성도에게는 특별한 사명이 부여된다. 아직 구원을 알지 못하는 자들을 위한 복음 사역이 그것이다. 모세가 장인 이드로를 만났을 때 일어난 일들을 통해 성도의 사명이 무엇인지 살펴보자.
1 모세는 장인 이드로에게 하나님이 이스라엘을 위해 애굽에서 행하신 모든 일을 들려준다. 이드로가 하나님의 구원의 역사를 들은 것은 의미 있는 장면이다. 하나님의 이 역사의 목적은 많은 사람이 그 소식을 듣고 여호와 하나님만이 진정한 신이심을 아는 것이다 (신4:35). 모세는 이드로에게 하나님의 역사를 모두 전함으로 하나님의 구원을 체험한 이스라엘 백성의 믿음과 감격을 전달했다. 바로 이것이다. 성도는 자신만 은혜를 누릴 것이 아니라 많은 사람에게 전하여 그들도 우리가 누리는 구원의 은혜와 감격에 동참하도록 초청해야 한다.
2 모세의 말을 들은 이드로는 애굽 사람들로부터 이스라엘을 구원하신 하나님을 찬양한다. 찬양은 복음을 믿는 이들에게 나타나는 보편적인 현상이다(사43:21). 하나님이 죄인을 구원하시는 목적은 하나님의 구원과 은혜의 영광을 찬송하게 함이다(엡1:6). 이스라엘의 하나님을 향한 미디안 제사장 이드로의 찬양은 이방인에게도 찬송을 받으시려는 하나님의 계획이 성취될 것을 상징한다. 우리는 끊임없이 하나님의 구원 은혜와 영광을 찬양할 뿐 아니라 세상 모든 사람들이 그 찬양에 동참하게 하는 일에 힘써야 한다.
3 이드로가 하나님께 제사를 드릴 때 모든 이스라엘 장로들이 동참했다. 이는 출애굽의 목적이 성취됨을 의미한다(5:3). 이스라엘은 하나님께 제사를 드리기 위해 출애굽했다. 하나님을 섬기고 찬양하는 제사에 모든 이방 백성도 포함되어야 함을 상징적으로 보여 준다. 복음이 온 세계에 전파됨으로 이 하나님의 구원의 뜻이 성취되는 것이다 (롬15:16). 성도는 헛된 우상을 섬기는 자들에게 복음을 전하여 그들도 찬양과 영광을 받으시기에 합당하신 유일하신 하나님만 섬기게 해야 한다.
주님, 한 영혼이라도 더 많이 하나님을 알고, 찬송하고, 예배하며 섬기게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5.13 NAZAZiM QT

2021.12.23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