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3.5 NAZAZiM QT

3월 5일 금요일 큐티말씀 입니다. 

2021.3.5 (금) 마21:17-34
예루살렘에 입성하시기 전,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진짜 중요한 마지막 구속 사역을 알려주시고자 한다.
1 예수님은 제자들을 따로 불러 자신의 수난과 죽음에 대해 예고하신다. 앞서 두 차례 죽음을 예고하셨지만, 이번엔 어떻게 수난을 당하고 죽게 될지 상세히 설명해 주셨다. 먼저 로마 군인들로부터 린치를 당하고, 유대 지도자들에게 넘겨져 심문을 당하신 후, 로마 당국에 넘겨져 십자가 형을 당하실 것이다. 그러나 주님은 사흘 후에 부활하신다. 우리를 구원하기 위해 오신 예수님의 구속 사역을 우리는 명확히 알고 믿어야 한다.
2 이런 상황에 야고보와 요한의 어머니가 예수께 와서 청탁을 했다. 주의 나라가 세워지면 한 아들은 우편에, 다른 아들은 좌편에 앉게 해 달라는 것이다. 이에 예수님은 ‘내가 마시려는 잔을 너희가 마실 수 있느냐?’고 물으신다. 십자가의 잔을 의미하시는 것을 야고보와 요한은 할 수 있다고 대답했다. 다른 제자들이 화가 났다. 그때 주님은 제자들을 불러 모아, 으뜸이 되고자 하는 자는 종이 되어야 함을 가르쳐 주셨다. 주님이 오신 목적은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 자신을 주기 위해 오신 것이다. 영광은 십자가를 진 후에 경험한다. 십자가 없이 부활의 영광에 동참할 수 없다.
3 ‘다윗의 자손’이라고 부르며 따라오는 두 맹인을 예수님이 치료해 주셨다. 이들은 예수님이 자기 목숨을 버려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 오신 메시아로 알고 있는듯하다.  그러나 제자들은 아직도 예수님을 세상의 왕으로만 알고 있다. 3년을 함께한 제자들이 진짜 맹인같다. 예수님은 두 맹인의 ‘눈’(옴마톤, 34)을 만지신다. 이 눈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눈’(옵쌀모이, 33)과 달리 마음의 눈, 신앙의 눈으로 풀이된다. 예수님을 세상 왕 정도로 보는 눈은 신앙의 눈으로 치유되어야 한다.
주님, 세상의 눈으로 나와 주변을 보지 말게 하시고, 육체의 눈을 치료받아 신앙의 눈으로 보고, 주의 길을 가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1.5.1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

2024.1.22 (월) 막8:1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