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3.3 NAZAZiM QT

3월 3일 수요일 큐티말씀 입니다. 

2021.3.3. (수) 마19:23-30
예수님 당시 유대교의 규정에 따르면, 부자가 가난한 자를 도울 때 재산의 20%를 넘지 말아야 한다. 그런데 예수님은 부자 청년에게 전 재산을 가난한 자들에게 주라고 하셨다. 무엇을 알려주시려고 그렇게 말씀하셨나? 모든 것을 다 버리고 예수님을 좇은 이들은 어떤 영광을 받는가?
1 부자는 하나님께 큰 복을 받은 사람이라는 생각이 예수님 당시 유대교의 가르침에 있었다. 그런데 예수님은 부자가 천국에 들어가기가 어렵다 말씀하신다. 낙타가 바늘귀에 들어가는 것이 부자가 천국에 들어가는 것보다 더 쉽다고 하신다. 충격 받은 제자들이(25) “누가 구원을 얻을 수 있겠는가?”라고 질문했더니, 주님은 ‘사람으로는 할 수 없으나 하나님으로선 다 하실 수 있다”고 답하신다. 구원은 전적인 하나님의 은혜다. 인간의 의지나 노력으로 되지 않는다. 이 사실을 믿기에, 우리는 더더욱 하나님을 섬겨야 한다.
2 부자 청년이 떠나자 ‘모든 것을 다 버리고 예수님을 따른 자신들은 무엇을 얻느냐’며 베드로가 질문한다. 주님은 마지막 날에 제자들도 예수님처럼 보좌에 앉아 열두 지파를 심판할 것이고, 버린 것보다 여러 배를 더 받을 것이라 대답하신다. 로마제국 당시 전쟁에서 이기고 돌아오는 개선 장군은  전쟁에서 함께 싸워 승리한 자기 군인들을 이끌고 개선 행진을 했다.  주님 오시는 날 ‘그리스도의 개선 행렬에 언제나 우리를 참가시키시는’(고후2:14; 새번역) 대역전승이 있음을 잊지 말아야 한다. 비록 지금은 우리가 행렬의 맨 마지막 포로처럼 끌려가는 것 같아도, 그리스도인에게 예수님은 말씀하신다. “나중 된 사람이 먼저 될 것이다.”  내 모든 것을 주께 드리며 믿음으로 살아갈 때 우리 모두 최후의 날, 그리스도의 개선 행렬의 앞에 서서 대승리의 축제에 참여할 것이다.
주님, 이 땅에 살면서 재물을 섬기지 말고, 하나님을 온전히 섬기며, 모든 것을 하나님을 위해 드릴 수 있는 자가 되어 최후의 상급을 기다리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5.13 NAZAZiM QT

2021.12.23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