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3.24 NAZAZiM QT

3월 24일 수요일 큐티말씀 입니다. 

2021.3.24 (수) 마26:1-16
예수님이 기름부음을 받으실 때 그 배경에 주님을 죽이려고 모의하는 자들과 기름 부음에 반대하는 제자들이 있었다.
1이제 예수님은 유월절에 어린양이 되셔서 십자가에 달리실 것을 말씀하신다. 이미 종교지도자들은 예수님을 죽일 계획을 세우고 있었다(3-4). 유월절 명절 기간에는 예수님을 죽이지 않으려 했지만(5), 실제로는 예수님의 말씀대로 유월절에 십자가에 달리셨다. 이는 주께서 음모에 ‘당한’ 사건이 아니라 하나님의 섭리 안에서 예수님이 주도하신 사건이다. 하나님은 이처럼 비참한 십자가를 인류 역사상 가장 위대한 영광의 자리로 바꾸는 섭리를 이어 가셨다.
2 예수님은 베다니의 나병환자 시몬의 집에서 기름 부음을 받으셨다. 제자들은 이를 낭비로 여기고 분개하면서 기름을 팔아 가난한 자를 돕는 것이 옳다고 여겼다. 이는 이 기름 부음의 의미를 깨닫지 못했기 때문이다. 이 기름 부음은 주님의 ‘장례를 위함’이며, 왕이신 분이 곧 십자가에서 돌아가심임을 암시하신 것이다. 제자들도 미처 깨닫지 못할 정도로 초라한 곳에서 간소하게 치뤄진 주님의 기름 부음은 복음이 전파되는 곳 어디서나 계속 전해질 중대한 사건이다. 대적하는 종교지도자들 무리와 제자들의 분개와, 유다의 배반 가운데 주님은 장차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셔서 왕이 되실 것을 여인의 기름 부음을 통해 나타내셨다. 하나님의 역사는 반드시 이뤄진다.
3 가룟 유다는 주님을 배신하고, 의도적으로 대제사장들을 찾아가 ‘얼마를 주겠느냐?’고 제안함으로 노에 한 명 정도의 가격인 은 30세겔을 받고 자신의 스승을 팔아 넘겼다(15). 예수님을 열심히 따른다고 하는 사람들 중에서도 얼마든지 예수님을 떠나는 배교자가 될 수 있음을 마태는 경고한다. 우리 주변에서 실제로 그런 일이 일어난다 해도 낙심하지 말아야 한다. 주님은 그 모든 악에도 불구하고 구원을 이루시고 영광을 받으시기 때문이다.
주님, 탐욕을 좇아 멸망의 길로 간 가룟 유다를 교훈 삼아 거룩한 길로 행하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5.13 NAZAZiM QT

2021.12.23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