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3.2 NAZAZiM QT

3월 2일 화요일 큐티말씀 입니다. 

2021.3.2 (화) 마19:13-22
예수님은 어린아이를 통해 천국에 들어가는 자의 자격에 대해 말씀하신다.
1 예수님 당시 사회에서는 여성과 아이를 무시하는 경향이 강했다. 인구조사를 할 때에도 어린아이의 수를 포함시키지 않았다. 예수님께 안수기도를 받으려고 어린아이를 데리고 온 부모들이 있었는데, 제자들이 이들을 꾸짖자, 예수님은 제자들과 무리에게 충격적인 말씀을 하셨다: “천국이 이런 사람의 것이다!”. 어린아이가 부모를 온전히 의지하듯 하나님을 온전히 의지하는 자가 천국에 갈 자격이 있다는 말씀이다. 우리는 살아가는 동안 세상 관습과 유행을 좇아가는데 여념이 없지는 않은지, 말씀을 세상보다 더 사모하고 있는지 돌아봐야 한다.
2 한 부자 청년이 예수님께 와서 질문을 했다. “영생을 얻으려면 어떤 선한 일을 내가 해야 합니까?” 이 질문에는 행위 구원 사상이 담겨 있다. 율법 준수로 구원을 받겠다는 잘못된 생각이 이 사람을 지배하고 있었던 것이다. 이에 계명을 지키라고 주님이 권면하시자, 부자 청년은 이미 계명을 지켰다고 답한다. 예수님이 소유를 팔아 가난한 자에게 주고 나를 따르라(21)고 도전하시자, 재물이 많으므로 근심하며 떠나간다. 이 사람은 예수님이 아닌 재물을 의존하고 있었으므로 예수님의 이 말씀을 순종할 수 없었다. 사람은 율법을 완전히 준수할 수도 없고, 율법준수로 영생을 얻을 수도 없다. 세상 그 어떤 것보다 주님을 의존하고, 말씀에 순종할 때 은혜로 구원받는다 .
주님, 어린아이와 같은 믿음을 주시고, 더욱 주님을 의지하고 말씀에 순종하는 하나님의 자녀로 살아가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5.13 NAZAZiM QT

2021.12.23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