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2.22 NAZAZiM QT

2월 22일 큐티말씀입니다. 

2021.2.22 (월) 마161-12
각종 병자와 장애인들을 고치시고 귀신을 내쫓으시고 오병이어, 칠병이어의 기적을 베푸셨다. 누가 봐도 메시아로 오신 예수님이다. 그러나 당시 많은 사람들은 이 놀라운 일들을 모두 목격하고도 예수님이 어떤 분인지 깨닫지 못했다. 왜 보고도 보지 못했을까?
1 칠병이어 기적 후 바리새파 사람들과 사두개파 사람들이 예수님께 하늘로부터 오는 표적을 요구했다(1). 선지자가 전한 말씀이 하나님에게서 온 증거가 없으면 죽이란 규정(신18:20)이 있는데, 예수님을 거짓 선지자로 몰아 죽이려 의도한 것으로 보인다. 예수님은 이들에게 왜 표적을 보고도 깨닫지 못하느냐고 반박하신다(2-3). 그때나 지금이나 악한 마음을 가진 자들이 자신의 기득권을 유지하기 위해 이처럼 생떼를 부리면 더 이상 대화가 불가능하다. 요나의 표적 외에는 보여줄 것이 없다 말씀하시며 저들을 떠나가셨다. 믿음이 있어야 표적을 보고 말씀을 들을 수 있다. 믿음이 있어야 제대로 보고 들음으로 제대로 반응해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있다.
2 제자들에게 저들의 누룩을 주의하라고 하신 말씀에 제자들은 자기들이 떡을 챙기지 않아 이런 말씀을 하셨다고 오해했다(5-7). 제자들 마저 이러는 모습에 예수님은 오병이어와 칠병이어 기적을 언급하시며 제자들을 책망하셨다(9-10). ‘먹고 마시고 입는 걱정’(마6:31) 때문에 진정으로 중요한 것을 놓친 것이다. 제자들의 작은 믿음을 꾸짖으셨지만 깨닫게 하시고, 계속 함께 동행하신다. 우리 믿음이 약해도 낙심하지 말 것은, 주님을 따르기를 포기하지 않는 이상, 주님이 함께하시면 깨닫게 하시고 믿음을 자라게 하실 것이다.
주님, 먼저 주의 나라와 의를 구하는 자로 철저한 믿음으로 주님께 집중하는 제자로 살아가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12월 Special Thanks to NAZAZiM 성도님들

Special Thanks (다섯. 여섯)

Massachusetts COVID-19 Travel Or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