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2.13 NAZAZiM QT

2월 13일 토요일 큐티말씀 입니다. 

2021.2.13 (토) 마13:18-30
예수님은 비유와 해석을 통해 열매 맺는 성도의 삶을 설명해 주신다. 우리는 말씀을 어떻게 들어야 하는가?
1 길가에 뿌려졌다는 의미는 예수님의 말씀을 거부한 마음이다. 말씀을 받아들일 생각이 추호도 없는 완악한 마음을 뜻한다. 그런 마음에는 사탄이 와서 말씀을 빼앗아간다. 돌밭과 같은 마음에 말씀을 받은 사람은 잠시 믿는듯 하지만 환난이 오면 이내 불평하고 떠난다. 가시덤불같은 마음은 말씀을 기쁨으로 받아들이지만 염려와 유혹 때문에 믿음을 저버리고 떠나 버린다. 좋은 땅에 씨가 뿌려지면 많은 열매를 맺는다. 우리가 말씀을 받아들이고 잘 간직하면 그 열매는 모두에게 유익이 된다. 좋은 땅처럼 말씀을 잘 받아들여 모두를 유익하게 하자.
2 가라지의 모양새가 밀과 흡사하기 때문에 처음에는 잘 구분이 되지 않다가 밀이 어느 정도 성장하면 모양이 확연히 구분된다. 그때 조심스럽게 가라지를 뽑아내야 한다. 가라지는 독성을 지닌 호밀과 식물이기 에 먹으면 위험하다. 같은 밭에 나쁜 가라지도 섞여 있듯이 거짓 성도들이 참 성도들의 영적 성장을 방해할 수 있다. 주님 말씀처럼 그 구분이 쉽지 않다는 사실이다. 그래서 주님은 마지막 심판 때까지 놔두라고 하신다. 심판자는 하나님이시기에, 하나님께 맡겨야 한다. 우리가 판별하고 결정하는 것을 조심해야 한다. 그저 우리는 주신 말씀 따라 최선을 다해 우리가 맺어야 하는 열매를 맺으면 된다.
주님, 생명의 말씀을 주시고 성장케 하셨으니, 말씀을 놓치지 않도록 나의 마음을 붙드시고, 공동체가 믿음을 잘 지키도록 항상 조심하고 경계하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5.13 NAZAZiM QT

2021.12.23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