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30 NAZAZiM QT

1월 30일 토요일 큐티말씀 입니다. 

2021.1.30 (토) 마8:14-22
산상수훈을 마치시고 내려오신 후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께 몰려들었다. 예수님은 그 사람들에 대해 취하신 태도를 보고, 과연 예수님이 우리에게 진정으로 원하시는 바가 무엇인지를 살펴보자.
1 예수님은 유대인들을 향해 역차별을 하신 경우 없이, 모든 사람에게 동일한 은혜를 베푸셨다. 베드로의 장모를 치유하셨고, 귀신 들린 자들, 아픈 사람들을 모두 고쳐주신 것을 마태는 이사야의 예언 성취라고 강조한다 (16-17; 사53:4). 예수님은 분명 이스라엘의 구원자로 오셨다. 유대인들에게 복된 소식이다. 이들이 복을 받으면 이들에게 부정한 자, 원수 된 자들도 함께 은총을 받게 된다. 하나님 나라 백성은 이처럼 이방인과 부정한 자들도 함께 복을 얻게 된다는 사실을 기뻐한다. 어리석은 자는 하나님이 내게만 복을 주시기를 기대한다. 나를 통해 많은 사람이 복을 누리고, 그로 인해 모두 함께 기뻐하고 즐거워하기를 원하시는 주님의 마음을 깨달아야 한다.
2 몰려드는 사람을 보고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호수 건너편으로 가자고 하신다. 많은 ‘무리’에 큰 관심을 두지 않으신 것이다. 마태는 ‘무리’가 아닌 ‘제자’로서 예수님을 따르는 것이 무엇인지를 설명한다. 예수님을 따르겠다는 서기관을 두고 예수님은 제자의 길이란 길 없이 떠도는 고난의 길이라고 말씀하신다(19-20). 제자 중 한 사람이 먼저 부친을 장사하도록 허락해 달라고 하자. ‘죽은 자들이 죽은 사람을 묻게 하고 너는 나를 따라라’라고 하신다. 그만큼 주님을 따르는 것은 최우선순위란 말씀이다. 서기관의 지위나 편안함도, 가족을 우선하는 생각도 내려놓으란 말씀이다. 주님을 최우선으로 삼는 자들에 의해 세워져 가는 것이 하나님의 나라다.
주님, 평안하고 풍요롭게 사는 것을 추구하지 말고, 주님을 최우선에 두고 따라가는 충성된 참 제자로 살아가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5.13 NAZAZiM QT

2021.12.23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