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COVID-19 방지를 위한 예배수칙 안내

 

 
마스크 쓰기, 손 자주 씻기, 6 피트이상 거리두기

새해를 맞아 다시한번 COVID-19 안내를 드립니다. 메사츠세츠 주 정부에서 시행중인 여행관련 지침은 계속 유효한 상태로, 낮아짐 교회 공동체에서는 예배와 관련한 가장 최근의 집합금지 명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12 7일 부터 시행중인 명령에서는 지역사회 감염을 차단하는 지침으로 종교시설안에서의 예배에 관한 관련지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르면 다음과 같은 지침들을 준수 할 것을 명령하고 있습니다

  • 고열이나 감기유사 증상을 보이거나 확진자와 6피트 거리내에 15분이상 접촉한분, 혹은 Quarantine (self-isolate)를 해야하는 사유를 가진분은 예배 참석을 삼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고연령층에 속하거나 지병이 있는 경우는 집에서 예배 드리시기를 권합니다. 
  • 허락받은 최대인원의 25% 로 수용인원을 줄입니다. 현재 예배당은 수용인원 250명을 기준으로 62명정도를 수용할 수 있지만, 최근 출석 현황을 고려하여 영어예배를 분리하거나 수용인원을 분산하는 논의를 진행중입니다. 



  • 예배에 참석하는 5세 이상 모든 성인에 대해서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 하고 있으며 6피트 이상의 거리두기를 의무화 하고 있습니다. 단, 미국 교회 성도가운데 New Hampshire 에서 오시는 이유로 마스크 착용을 거절 하시는 성도분들 몇분이 계시는데, 예배 입장을 금해야하는 명령에도 불구하고 잘 지켜지지 않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미국교회 담임 목사님과 협의 중에 있습니다. 

낮아짐 교회는 주정부의 집합 금지 명령준칙에따라 예배 참석하는 모든 분들의 명단을 기록하고 있으며, Check list를 점검하며, Online & Off-line 예배를 동시에 진행중입니다. 현재 미국 교회 예배 직후 환기와 소독 (70% 알코올/ Lysol 소독)을 실시하는 중입니다. 겨울철에 들어서면서 에어컨 가동은 중지하였고 사용 중인 히팅은 공기 순환 방식이 아닌 Waterboard heating 방식으로 공기 순환을 최소화 하고 있습니다.  

Stop the Spread of Germs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5.13 NAZAZiM QT

2021.12.23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