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3.27 (수) 눅23:13-25

2024.3.27 (수) 눅23:13-25 예수님의 재판은 불의한 군중의 함성이 진실을 가린 불의한 재판이었다. 그러나 주님은 무리의 강요에 따른 빌라도의 불의한 판결을 순순히 따르셨다. 십자가가 우리의 죄를 대속하는 하나님의 구원 방법이었기 때문이다. 1 예수님의 십자가 처형은 유대 지도자들의 음모와 가룟 유다의 배신과 빌라도의 그릇된 십자가형 언도의 결과였다. 빌라도는 예수님이 무죄란 것을 알았지만, 군중들을 요구사항을 거부하지 못하고, ‘그들의 소리에’ 굴복한 것이다 (23). 군중의 소리가 정의의 소리보다 크게 들렸던 것이다. 우리는 들어야 할 소리, 따라야 할 소리를 분명히 분별할 수 있어야 한다. 2 예수님의 석방도 자신의 정치에 이용하려는 빌라도는 유대인들의 동정심을 자극할 방안을 생각해 냈다. 유월절에 죄수 한 명을 석방하는 유대 전통을 언급하며, 살인을 저질러 옥에 갇힌 바라바는, 정상적인 유대인이라면 누구도 그가 풀려나기를 원치 않았을 것이다. 바라바와 예수님 중에 한 명을 선택하라고 했을 때, 예상과는 반대로 바라바를 놓아 달라고 군중은 요구했다. 예수님의 십자가는 대속의 십자가다. 바라바가 자유를 얻는 대신 예수님은 십자가에 죽으셨다.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우리의 죄를 대신 담당하셔서, 우리에게 구원과 생명을 주신 것이다. 주님, 바라바처럼 주님 때문에 자유와 생명을 얻었습니다. 그 은혜로 구원받았으니, 세상의 길이 아니라 십자가의 길을. 따라가는 자로 살아가게 하소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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