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8.28 NAZAZiM QT

2023.8.28 (월) 행27:27-44 음성큐티 바울은 로마로 향하는 배에서 한 명의 죄수에 불과했지만, 그 배와 타고 있던 모든 자들의 생명을 구했고, 통치하는 자로 인정받았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자녀들을 대리 통치자로 하나님의 은혜와 구원의 통로로 사용하신다. 1 바울을 호송하던 배가 풍랑으로 인해 결국 파선하게 되었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불안과 공포에 휩싸일 수밖에 없었다. 선원들을 탈출하려는 시도까지 했다. 불안에 떨며 14일동안 먹지 못한 사람들에게 바울은 음식을 권하며 그들을 위로했다. 또한 하나님께서 보호해 주신다는 약속으로 그들을 안심시킨다. 이들은 바울이 하나님의 이름으로 축복하고 음식을 나눠 먹을 때 그들의 마음에 하나님의 위로와 평안이 임했음을 짐작할 수 있었다. 성도는 어려움과 위기에 처한 사람들을 주님의 이름으로 위로하고 그들의 필요를 채우도록 도와줌으로 복음 전도의 기회를 만들어야 한다. 2 날이 새자 경사진 해안으로 된 항만이 눈에 띄었지만 큰 배가 상륙할 수 있는 곳은 아니었다. 모든 짐을 버리고 배를 가볍게 했지만 결국 두 물결이 만나는 곳에서 배가 파손되기 시작했다. 죄수들이 혼란을 틈타 도망치는 어려움이 있을까 염려하는 과정에 바울을 신뢰하며 내심 존경했던 백부장은 바울을 살리기 위해 군인들이 죄수들을 죽이려는 생각을 막았다. 바울의 말대로 모두 무사히 육지까지 상륙할 수 있었다. 바울이 한 명의 죄수였지만, 하나님의 능력을 의지했기에 함께한 자들 모두 구원할 수 있었다. 이것이 세상으로 보냄 받은 그리스도인이 추구해야 할 모습이다. 지금 우리 각자가 처한 현실 가운데, 바울처럼 하나님의 은혜를 전할 수 있어야 한다. 주님, 하나님이 주시는 지혜와 권세로 세상에 참 소망을 제시하는 참된 리더십을 발휘하는 통로가 되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