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23 NAZAZiM QT

2023.6.23 (목) 행2:37-47 회개는 가던 길이 잘못된 길임을 깨닫고 돌아서서 바른길을 찾아가는 과정이다. 교회는 성령의 인도하심에 순종해 사랑의 공동체를 이루는데 힘써야 하며, 성도는 죄인을 회개시켜 구원의 길로 이끄는 데 힘써야 한다. 1 마음이 찔림을 받은 유대인들이 자신들이 어떻게 해야 하냐며 사도들에게 물었다. 이에 베드로는 회개하고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 사함을 받으면 성령을 선물로 받게 될 것이라고 선포한다. 회개는 한 개인이 하나님과의 관계에서 경험하는 내면적 사건이다. 그날 베드로의 설교를 듣고 세례 받은 사람이 3천명이나 되었다. 우리도 주님을 모르고 헛된 것을 추구하는 이 세상 가운데 생명과 소망을 제시하는 공동체로 더 단단히 세워져야 한다. 2 사도들에 의해 기사와 표적들이 나타나면서 새로운 시대, 곧 말세가 시작되었다. 믿는 사람들은 모든 물건을 통용하며 재산과 소유를 공동으로 사용하는 모습까지 보였다. 이는 유대인의 공동체 의식을 훨씬 뛰어넘는 것이며, 로마 계급 사회의 충격을 주는 새로운 공동체의 모습이었다. 또한 성전에서 예배로 모이길 힘썼고, 집에 모일 때마다 성찬과 예찬이 있었다. 하나님을 예배하고 온 백성의 칭송을 받는 모습을 보며 예수님을 영접하는 사람들이 계속 늘어났다. 우리의 믿음과 사랑이 삶의 모습으로 분명히 나타나 교회가 칭송 받고 구원받는 자들이 날마다 더하는 공동체가 되길 소망한다. 주님, 날마다 서로 사랑하고 나누고 베푸는 섬김의 공동체, 성령 충만하여 가르치고 찬양하고 기도하는 예배 공동체로 더 거듭나게 하소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024.1.22 (월) 막8:14-26

2021.12.23 NAZAZiM QT

2021.4.5 NAZAZiM QT